조국 보란 듯… 윤석열, 정용진 '이마트'서 '멸치'와 '콩' 주섬주섬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이마트 이수점을 찾아 여수 멸치와 약콩 등을 카트에 담는 사진을 언론에 배포했다. 선대본부 공보단은 "밥상 물가와 방역 패스 문제를 다시 점검했다"고 밝혔지만 마트 점검 장소로 '이마트'를 선택한 데 관심이 쏠렸다.

윤 후보는 8일 낮 이마트 이수점에서 카트에 라면과 통조림, 사과와 약콩, 멸치 등을 잔뜩 넣어 장을 봤다. 이 모습을 국민의힘 측은 언론에 배포했고 윤 후보 또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한 후 아래에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윤 후보의 이날 행보를 두고 최근 '#멸공' 태그를 붙인 게시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가 '폭력·선동'이라는 이유로 삭제됐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우회적으로 지지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있다. 연합뉴스

또 윤 후보 측이 언론에 배포한 사진에서 '열라면'과 '여수 멸치', '약콩'이 등장한 것도 철저히 계산된 것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이에 대해 윤 후보는 같은날 예술의전당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 부회장과 연관이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웃으면서 "집에서 가까운 곳이고, 오늘 아침에 오랜만에 오전 일정이 없었다. 저희집 강아지들 간식이 떨어졌고 저도 라면하고 이런 것 좀 사서 먹으려고 가까운 데 다녀왔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측도 “윤 후보가 밥상물가와 방역패스 문제를 점검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일정을 미리 공지하지 못했다”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앞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에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와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라는 글을 올리며 정 부회장과 윤 후보를 동시에 비난한 바 있다.

그러자 정 부회장도 지지 않고 조 전 장관의 글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며 '#리스팩'이란 해시태그를 달아 우회적으로 조롱했다. 리스팩(respect)은 '존경'의 의미로 쓰이지만 자신을 공개 저격한 조 전 장관을 비꼰 것으로 해석된다.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