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산업계-민주당 선대위 정책간담회 열고 현안 논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한해총)를 비롯해 ‘해양수산 관련 지식인 1000인모임(1000인회)’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해양분야 정책간담회’를 열고 ‘세계3대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1000인회 강무현 대표(전 해양수산부 장관)는 민주당 송영길 선대위원장에게 ‘세계3대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이를 20대 대통령 선거공약에 채택해 적극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해양산업계는 해운사 담합건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부과 문제 및 포스코의 2자물류자회사 설립 문제 등 2개 현안을 시급히 해결해달라고 민주당 선대위에 건의했다.

강무현 대표는 “공정위의 무리한 과징금 부과 문제와 해운물류기업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포스코터미널의 2자물류회사 전환 문제가 시급히 해결될 수 있도록 민주당에서 힘을 보태달라”고 밝혔다.

송영길 선대위원장은 “중앙정부 관계자들이 해운산업의 특성이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해 최근 해운산업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공정위의 과징금 부과 문제가 초래된 것 같다”며 “공정위는 과징금 부과 결정에 앞서 해운산업의 특성을 최대한 감안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송현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