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객실·전문 운영사 위탁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

(주)동원개발이 부산 해운대구 중동 1382-1번지 일원에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를 1월 중으로 분양한다. 고품격 객실에 호텔서비스를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생활형숙박시설인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252실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문화·교통 등 각종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해운대해수욕장 인근 입지에 최고급 시설과 프리미엄급 서비스, 전문 운영사 위탁 등을 내세워 다른 생활형숙박시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투자 몰리는 해운대구 중동 입지
지상 36층 252실 이달 중 분양
초고층 최고급 주거 브랜드 적용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

■초고층 프리미엄 브랜드 자부심 담다

부산에 본거지를 둔 동남권 대표 건설사 동원개발은 창업 48주년을 맞아, 올해 새로운 CI를 발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그간 동원시티비스타,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동원 등의 주거브랜드를 내놓으며 부산 대표 건설사로 자리매김한 동원개발은 최근 50층 이상 초고층복합건물에 적용할 브랜드인 ‘SKY.V’를 개발했다. ‘SKY.V’는 이제껏 선보인 적 없는 초고층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를 표방한다. 동원개발은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에 ‘SKY.V’ 브랜드 콘셉트를 적용해 하이엔드(최고급) 생활형숙박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이엔드 열풍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먼저 불었다. ‘상지카일룸 블랙’, ‘KATION 대치’, ‘르니드’, ‘ASTY 논현’ 등이 대표적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실내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에서 특별한 생활을 누리고 싶다는 욕구가 반영된 것. 특히 하이엔드 생활형숙박시설은 이런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탁, 청소 등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동, 여가활동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완비된 최고급 설계의 생활형숙박시설을 선호하는 것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에 근래 투자자의 관심이 뜨거웠다. 지난해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된 하이엔드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평균 6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차별성 높은 고품격 체류공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하이엔드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인기는 수도권 다음가는 투자지로 꼽히는 부산으로 옮겨오는 추세다. 관광과 비즈니스 수요가 풍부한 부산 서면 일대에 공급된 ‘서면푸르지오시티시그니처’는 56타입에서 최고 청약경쟁률 3781대 1을 기록했으며, 북항에 공급된 ‘롯데캐슬 드메르’는 평균 356대1, 최고 청약경쟁률 2300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해운대 일원에 분양한 단지들의 청약 기록도 눈여겨볼 만하다. 2020년 6월 분양한 생활형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3대 1, 평균 38.87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8월 분양한 오피스텔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최고 경쟁률 97.28대 1, 평균 경쟁률 82.43대 1의 경쟁률을 세웠다.



■해운대해수욕장 인근 인프라 집약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부산의 2022년 표준지 공시지가 변동률은 지난해 상승폭 11.10%보다 다소 떨어진 10.40%로 나타났다. 구·군별로는 해운대구 12.55%, 남구 12,45%, 수영구 12.06% 순으로 상승폭이 집계됐는데, 그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한 해운대구는 엘시티, 동부산관광개발사업 등 각종 호재를 업고 몇 년간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해운대구 좌동과 우동에 이어 최근은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의 중동으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은 명실상부한 전국적인 관광지로, 각종 인프라가 탁월한 입지여서 최고급 생활형숙박시설이 잇달아 예정되어 있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도 그 중 한 곳이다. 중동의 미래가치를 품은 단지이자, 해운대의 자연, 문화, 관광, 교통, 비즈니스 등 각종 인프라에서 배출되는 풍부한 수요를 선점한 단지로 대표된다. 교통망 또한 탁월해 부산 전역 어디로든 이동도 편리하다. 해운대역이 도보 3분 내 위치하며 시내버스, 시외버스 이용도 수월하다. 원동IC, 동부산IC 등 광역도로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며 신해운대역과 청량리역을 잇는 KTX-이음역 등 교통호재도 예고돼 있다.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 내세워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는 전용 리셉션 데스크, 실내 멀티 라운지를 비롯해 36층 최상층에 전용 피트니스, 전용 사우나, 최고층 루프탑 멀티라운지, 인피니티풀 등 프라이빗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하이엔드 생활형 숙박시설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최고급 자재를 사용한 품격 높은 설계를 기반으로, 희소가치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동원개발 관계자는 “멀티라운지를 비롯해 각각의 공간이 프라이빗한 이너서클 교류가 가능한 품격 높은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는 컨시어지 서비스에도 타 단지와 차별화를 꾀했다. 고급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런더리 서비스, 수입차 카쉐어링, 펫 케어링 서비스, 멀티라운지 대관, 퍼스널 1:1 전문 PT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국내 유명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운영사인 ‘핸디즈’와의 위탁계약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2015년 설립된 핸디즈는 세계적인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의 국내 공식 파트너사이자,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 운영사로, 1000여 실 객실의 위탁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는 한국자산신탁 시행·신탁, (주)동원개발 시공, (주)디에스씨엔디 위탁으로 진행되며, 견본전시관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522에 위치한다. 문의 051-746-8488.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