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아주 긴밀한 연결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주 긴밀한 연결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한 신경유전학이 언제,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어떻게 발달했는지, 그리고 오늘날에는 어떤 연구가 어느 정도의 수준에서 진행되고 있는지를 흥미롭게 풀어 나간다. 부산 출신인 저자는 현재 포항공대 대학원 생명과학 신경유전학 연구실에서 석박사 3년차 과정을 밟고 있다. 곽민준 지음/생각의 힘/ 324쪽/1만 8000원.



■지방이 시작이다

세계 최저의 합계출산율과 세계 최고 속도의 고령화 현상을 겪고 있는 한국의 상황 속에서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 문제를 현장과 데이터 중심으로 조명한다. 활기 없는 인구 구조, 수도권과 지방 간 격차 등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는 양대 문제에 대한 중앙과 지방 정부의 대응을 짚어본다. 오영환 지음/영남대학교출판부/224쪽/1만 8000원.



■돈의 불장난

‘돈의 본질’에 대한 인문학적 이야기.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며, 프섬의 돌화폐에서 비트코인까지 돈에 대한 모든 것을 강의하듯 친절하게 설명한다. 돈을 통해 흐르는 경제 문제까지 짚어주는 경제 해설서 역할도 한다. 신상준 지음/생각의창/296쪽/1만 6500원.



■사람입니다, 고객님

‘무엇이 콜센터 상담사를 아프게 하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지난 10년간 현장연구와 심층 인터뷰, 이론적 연구를 바탕으로 추적해온 내용을 집대성했다. 콜센터 상담사의 불합리한 노동조건과 부당한 처우를 현장감 있게 들려주며 이를 둘러싼 사회적 의제들을 다각도로 파헤친다. 김관욱 지음/창비/388쪽/2만 원.



■만만한 심리학개론

전공자들이 배우는 심리학 개론을 만화 형식을 빌려 쉽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심리학의 역사와 연구방법론부터 심리학의 생물학적 기반과 지각심리학, 학습심리학, 인지심리학, 발달심리학, 성격심리학,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사회심리학에 이르는 심리학에 관한 모든 것을 이 한 권에 충실히 담았다. 임현규 지음/이주신 그림/사회평론아카데미/258쪽/1만 9800원.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

30년 동안 경제전문가로 일한 저자가 실전에서 부딪히며 배운 노하우를 집약했다. “어떻게 투자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초보 투자자에게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주며, 자산배분이 필요한 4050세대 기존 투자자 등 모든 투자들에게는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홍춘욱 지음/스마트북스/308쪽/1만 7500원.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

회피형 인간이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회피형 인간이 원래 태어날 때부터 내성적이고 소심했기 때문이 아니라 어린 시절 만들어진 ‘회피성 애착 성향’ 때문에 그런 성격으로 굳어진 거라고 말한다. 출간 7주년 기념 개정판이다. 오카다 다카시 지음/김해용 옮김/동양북스/296쪽/1만 45000원.



■크레이지 가드너

빵빵 터지는 개그와 탁월한 공감 능력으로 ‘일상툰의 일타작가’로 불리는 마일로 작가의 신작. 싱그러운 식물 생활의 극한 현실을 시트콤보다 더 재미있는 반전 에피소드로 그려냈다. 공감과 힐링, 웃음과 정보까지 총집결한 식물 만화. 마일로 지음/북폴리오/372쪽/1만 5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