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차별화… 서부산 지식산업센터 내 최대 규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부산 스마트 T타워

부산 사하구 해안순환도로망 메인 대로변에 지식산업센터 ‘서부산 스마트 T타워’(투시도)가 분양한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는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서부산 내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 수준이다. (주)제이엠네트웍스 제공

부산 사하구 신평동 해안순환도로변에 지식산업센터 ‘서부산 스마트 T타워’가 분양한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는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연면적이 11만 2372.6090㎡에 달한다. 축구장 15개 넓이 규모로, 서부산 내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 수준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정보통신산업, 지식산업을 위한 사무실이나 공장, 지원시설 등이 모여 있는 건물이다. 창업 초기에는 단독 사옥이나 대규모 오피스 건물 입주가 부담스러운데, 지식산업센터는 이들 기업이 입주하기 좋은 업무환경을 갖췄다. 다양한 부대시설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누릴 있는 것이 장점으로, 초창기 창업 법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지상 20층 연면적 11만여㎡
지하·지상 진출입 경로 확보
카페 등 편의시설 입점 예정
실입주 기업 각종 세제 혜택

지식산업센터 실입주 기업은 각종 세제 혜택도 받게 된다. 현행 법령 기준 실입주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 혜택을 받는다. 분양가의 최대 70~80% 장기 저리융자도 받을 수 있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 공간의 경우 일반 층고 대비 높은 4.5m로 설계해, 업종에 따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1층에는 대형 커피 전문점이 입점 예정이며, 상가 외에도 웰컴 라운지를 마련해 휴식과 소통 공간이 조성된다. 지하 1층에 넓은 뷔페식 구내식당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장 등 대규모 운동 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건물 8층에는 간단한 산책과 휴식이 가능한 힐링 공간을 조성하고, 19~20층에도 하늘 정원을 적용해 입주업체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지식산업센터에서 가장 중요한 시설은 주차 공간이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는 총 742대가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하와 지상으로 나눠 차량 진출입 경로를 확보했다. 진출입 공간은 광폭 8m, 최대 층고 6m로 설계해, 높이가 높은 차량도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지상 7층까지는 화물 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설계를 적용했다.

입지 면에서도 부산 해안순환도로망과 장림 지하차도 출구 바로 앞에 자리 잡아 접근성이 높다. 부산신항, 센텀시티, 문현국제 금융단지 등 주요 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가 들어설 신평장림 산업단지의 미래가치도 높다. 신평장림 산업단지는 ‘지식산업센터 혁신 산업단지’로 지정되어 ‘공간재편, 구조고도화, 근로정주환경 개선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도심형 첨단산업단지로 재구축될 전망이다.

홍보관은 이달 중순 부산도시철도 1호선 장림역 3번출구 바로 앞 하이마트 장림점 위치에 개관할 예정이다. 서부산 스마트 T타워 관련 정보와 분양 문의는 홍보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송지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