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레고,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 공개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27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 2012년 8월 이후 9년 5개월만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원·부재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의 지속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자체 로스팅 플랜트 운영과 자동화 설비 투자 등을 통해 커피 음료의 가격 조정 압박을 내부적으로 최대한 방어해왔다. 최근 원두 시세 급등, 우유 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 등 외부 환경이 급변했고 코로나19 장기화,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으로 인해 가맹점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투썸플레이스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두, 우유 등 가격 인상에 직접적인 원자재와 관련된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 조정을 진행한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300원, 프라페 200원, 쉐이크 100원 등 총 54종의 커피·음료 중 절반 이하인 21종의 가격이 인상된다.


△레고그룹이 여행의 감성을 자극하는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 세트'를 내달 1일 출시한다. 프랑스의 레고 팬 기욤 루셀이 '80일간의 세계 일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쥘 베른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총 2585개의 브릭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실제 못지않은 사실적인 디테일로 아날로그 감성의 지구본을 재현했다. 완성품은 지구본의 회전까지 구현해 언제든 새로운 나라를 여행하고 탐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지구본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장식용 소품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여섯 대륙과 다섯 대양의 이름을 새긴 브릭은 야광 소재로 제작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전 세계 곳곳을 감상할 수 있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나침반 브릭과 장식용 명판도 포함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30cm, 세로 26cm, 높이 40cm다. 내달 1일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 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 위주의 8종으로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8000원부터 1만 원대의 중저가로 구성됐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몄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오렌지·포도·제주감귤' 3본입의 풍요 세트 등 총 3종과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mL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아냈다. '오렌지·포도 세트', '망고·매실·알로에·토마토 세트', '알로에·감귤·포도·매실 세트', '토마토·매실·사과 세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뷰티 브랜드 트리셀이 신제품 '리커버리 오일 에센스'를 출시했다. 피부 장벽 구조의 성분과 유사한 지방산을 지닌 호호바 오일과 블렌딩한 천연 오일의 조합으로 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감과 수분을 부여해 끈적임 없이 매끄럽고 생기 넘치는 머릿결 연출을 돕는다. 저자극 데미지 케어를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일상 속 드라이기 사용이나 염색·자외선 등에 의한 모발 데미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프랑스 명문 향료 전문 기관 'ISIPCA' 최상위 마스터 클래스를 수료한 향 전문가의 섬세한 조향으로 사용할 때도 사용 후에도 트리셀만의 무드를 담은 향기로움을 전한다. 시원하고 포근한 마린브릿지향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표현하며 잔향의 엠버노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부드럽고 포근한 인상을 남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큐빅 모양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는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 3종을 출시했다.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의 친근함과 한입거리 부드러운 포션치즈가 만나 총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플레인'은 고소한 치즈 풍미를 제대로 살린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어니언'은 부드러운 치즈 속 어니언의 풍부한 맛과 향이 조화를 이뤘고 '매콤달콤'은 매콤, 달달한 유쾌하고 통쾌한 맛을 담은 색다른 영양간식이자 어른들의 홈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패키지는 귀엽고 친근한 카카오 캐릭터들의 파티 콘셉트를 이미지화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큐브 형태의 개별 포장과 슬라이딩 종이 케이스를 적용해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각 권장소비자가격 4500원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100% 유기농 과즙으로 과일의 맛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닛메이드 유기농' 주스를 출시했다. 최근 좋은 원재료로 만든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00% 유기농 과즙을 사용했으며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포도'와 '사과' 두 가지 종류다. 아이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20mL 소용량 파우치 제품과 사무실이나 집에서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L 페트 제품 총 두 가지로 출시됐다. 패키지에는 제품에 따라 포도나 사과 그림이 싱그러운 이미지로 입혀져 있고, 은은한 베이지 계열의 색상 배경을 적용해 포근한 자연의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가 자기 관리와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한 전동칫솔 '필립스 원(Philips One)' 출시를 기념해, 내달 20일까지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최대 45% 할인한다. 전동칫솔 필립스 원, 전동칫솔과 유사한 컬러의 양말, 굿즈 스티커로 구성됐다. 필립스 원 배터리 모델이 포함된 에디션은 45% 할인된 3만 2000원에, 충전식 모델이 포함된 에디션은 28% 할인된 4만 9000원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한다. 3월 6일까지 필립스 원 전용 칫솔모 1팩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20일까지 제품 구매 후 구매 페이지와 개인 인스타그램에 각각 포토상품평을 작성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필립스 원은 총 6가지 색상으로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충전식 모델은 '스노우(화이트)', '섀도(블랙)', '세이지(그린)', 배터리 모델은 '민트(틸)', '망고(옐로우)', '미드나잇 블루(네이비)'로 구성됐다. 전용 칫솔모를 핸들과 서로 다른 색상으로 믹스 매치해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도 있다.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 학교, 캠퍼스, 캠핑장 등 언제 어디서나 구강 케어가 가능하다. 핸들은 9mm의 너비로 슬림하며, 한 손에 잡기 편한 회오리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핸들과 칫솔모, 휴대용 케이스까지 충전식 모델과 배터리 모델 모두 90g 이하의 무게로 가볍다. 통풍형 구조의 휴대용 케이스는 원활한 공기 순환을 도와 세균 번식을 예방하고, 보다 위생적인 칫솔모 관리를 돕는다.


△불스원의 홈케어 브랜드 살림공방이 99.9%의 뛰어난 항균 효과를 담은 '살림공방 항균 핸드워시' 2종을 출시한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항균 테스트에서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 99.9% 제거 효과를 입증 받은 제품이다. 트리클로산, 파라벤 7종, 트리에탄올아민, 페녹시에탄올 등 19가지 유해 성분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지한 26가지 알러지 유발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공인 기관을 통한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에서 무(無)자극으로 인증받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을 추가로 첨가해 손을 씻고 난 이후 느끼는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효과까지 함께 담았다. 산뜻한 숲 속 향을 담은 '뽀득뽀득 항균 핸드워시', 포근한 파우더 향을 담은 '피부촉촉 항균 핸드워시'의 총 2종으로 출시되며, 거품형 타입으로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온라인몰 '불스원몰'과 각종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슈퍼마켓과 대형마트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한 달간 주요 제품을 대상으로 '베스트 리뷰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베스트 리뷰어 이벤트는 '스마트카라 400', '이노베이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돼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후기 작성만으로도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별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1년 치 에코필터 4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내달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는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음식물쓰레기는 더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특허받은 감량 기술로 음식물쓰레기를 고온건조, 분쇄해 부피를 최대 90%까지 줄여주고, 독자 연구개발한 3중 에코필터가 음식물 처리 시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를 잡아줘 악취 걱정이 없다. 베스트셀러 제품을 실속 있는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해에도 신세계' 프로모션도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을 통해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에코필터 4세트, 락앤락 도시락 스타터팩, 락앤락 투웨이 용기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푸드는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플로트'를 재해석한 라베스트 바·콘 2종과 아이스크림 전문점 인기 메뉴를 그대로 옮긴 라베스트 파인트 3종을 출시했다. 라베스트 커피플로트는 커피 전문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고급 디저트를 본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커피(Coffee)와 '뜨다, 떠오르다'라는 의미의 플로트(Float)를 합친 커피플로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등을 얹어 마시는 커피다. 이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바와 콘 2종으로 출시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은 전문점의 커피플로트와 맛을 견줄만하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베스트 파인트 '초코브라우니', '치즈블루베리', '쿠키솔티카라멜' 3종도 출시했다 초코브라우니는 진한 초코맛 아이스크림에 브라우니를 더해 깊은 풍미와 식감이 돋보인다. 치즈블루베리는 디저트의 대명사인 치즈케익과 블루베리 시럽의 구성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쿠키솔티카라멜은 달콤한 카라멜마키야또와 짭조름한 솔트카라멜 맛의 조화로 일명 '단짠단짠'의 정석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2일까지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품격 있는 선물을 찾는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을 강화하고, '건강', '부자', '행복' 등 새해 소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삼·한우·과일 세트는 물론 명품 화장품·주얼리·패션잡화 등 명품 선물도 만나볼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외식 상품권 등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선물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가격대(3만 원 이하, 3만~5만 원, 5만~10만 원, 10만 원 이상)·상품 카테고리별 선물 추천 기획전을 운영한다. 또 선물하기는 작년 한 해 고마웠던 사람을 상기해볼 수 있는 '나의 선물 히스토리'를 공개한다. 작년 설 기간, 2021년에 내가 선물을 보냈던 사람과 나에게 선물을 준 사람을 보여줘 이번 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물 히스토리는 설 기획전 탭 내 별도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100%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몽키숄더가 200mL 저용량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의 몽키숄더는 캠핑, 피크닉 등 야외 활동이 많은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휴대가 간편하도록 200mL 저용량으로 제작됐다. 또 5~6잔의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사이즈로 코로나 시기에 혼술과 홈술을 즐기는 이들에게 부담이 없어 안성맞춤이다. 몽키숄더는 전통 위스키 생산 과정 중 보리를 발아시키는 '플로어 몰팅' 작업으로 작업자들의 어깨가 굽어지는 현상을 뜻한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 사에서는 정통 수작업을 고수하는 위스키 장인들에게 바치는 헌사로 몽키숄더 브랜드를 출시했다.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이 영어 문법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영문법 교재 'I See Grammar'를 개편했다. 초등과 중등 교육과정에 포함된 필수 기초 문법을 초등학생 수준에서 알기 쉽게 설명한 영어 문법서로 2015년에 출간됐다. 읽는 문법이 아닌 보는 문법을 표방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어려운 문법 용어로 된 장황한 설명 대신 그림이나 도식으로 영문법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에 개편된 책은 진도용 개념책과 숙제용 문제풀이책 분권 구성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진도용 개념책은 문법 개념과 3단계 연습 문제가 수록돼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숙제용 문제풀이 책은 개념책에서 배웠던 개념을 복습하고 3단계 연습문제의 쌍둥이 문제·서술형 쓰기 문제를 숙제로 풀며 개념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3단계로 구성됐던 것이 4단계의 구성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초등학생들이 필수적으로 배워야 할 기초 영문법 개념을 더욱 심도 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영어 쓰기의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문법 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점에서 초등학생들이 이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무료 부가서비스로 원어민 음원 듣기 파일과 미니 단어장이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호텔 1층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작가 윤새롬, 이건우, 최승윤의 3인전 '흐름'을 개최한다. 3월 4일까지 전시되는 이번 행사는 현재 미술계에서 촉망받는 신진 작가 3인의 신작을 포함한 회화와 판화, 입체 조형물 등 60여 점을 선보인다. 워커힐이 지난해 8월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베이커리'와 손잡고 오픈한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올해 첫 번째 전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동 중인 아티스트 3인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윤새롬 작가는 '월페이퍼'의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파네라이 넥스트 제너레이션 디자이너'로 선정된 7명 중 유일한 한국인이다. 윤새롬 작가는 공예·디자인·예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실험적 작품을 보여준다. 어떤 색으로도 쉽게 명명될 수 없는 그의 작품은 빛의 스펙트럼이자, 색채의 경험 그 자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조형예술 작품 'Kiwa'로 찬사를 받으며 미술계에 데뷔한 이건우 작가는 2020년부터 회화 작업으로 전향, 불과 1년도 채 되지 않아 여러 호텔과 기업의 초대 전시 러브콜을 연이어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다. 최근 세계적인 갤러리인 런던 사치 갤러리의 VIP 전시까지 마치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작품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승윤 작가는 시원한 터치와 절제된 색채로 생명의 에너지를 그림에 담아내는 아티스트로, 세상의 기본 원리에 대한 관심을 자신만의 추상적인 조형언어로 표현해낸다. 미적 쾌감과 필력이 주는 역동적 에너지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최승윤 작가는 삼성과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많은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 삶에 가까이 있지만, 무심히 지나치면서 관찰하지 못한 '순간'의 아름다움을 마주하고자 기획됐다. 세 작가는 눈 앞에 펼쳐진 모습과 흘러가는 시간의 찰나를 저 마다 다른 형태로 표현해냈다. 윤 작가는 노을과 동틀 무렵의 하늘이 가진 자연의 색을 아크릴에 물들였으며, 이 작가는 공기의 움직임을 통해 인간이 겪는 풍파를 복풍으로 전환하는 마음을 바람으로 표현했다. 최 작가는 흘러가는 시간 속에 존재하는 순간의 단면을 강렬한 터치의 물감으로 그려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