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간 녹취록’ 공개 이후 자신감?… 김건희 등판 임박한 듯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포털에 프로필 직접 등록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인터넷 포털 프로필.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등판 시기를 둘러싸고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 포털사이트에 김 씨가 직접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는 등 공개 행보를 시사하는 모습을 보이면서다.

2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김 씨를 검색하면 그의 사진과 이력이 노출된다. 해당 사이트는 ‘프로필 등록은 본인의 요청에 의한 것’이라고 표시돼 있다.

이와 관련,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공약 발표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네이버에서 그냥 올려준 거냐 아니면 직접 올린 거냐 했더니 본인이 직접 올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윤 후보는 김 씨의 프로필 등재가 공식 활동을 염두에 둔 것이냐는 질문에는 특별히 답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김 씨 팬클럽 ‘건희 사랑 모임(희사모)’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김 씨 사진을 공개했다.

이처럼 김 씨의 공개 활동 징후가 곳곳에서 감지되지만 윤 후보 핵심 관계자는 일축했다. 이 핵심 관계자는 “김 씨가 세간의 주목을 받는 상황에서 윤 후보 지지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가 있느냐”며 “대선 기간 후보 아내로서 공개행보에 나설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선대본 내부에서는 김 씨의 활동 여부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오간다. 선대본 관계자는 “김 씨가 언제까지 비공개 행보만을 이어갈 수는 없다”면서 “봉사활동 등을 통해 대중에 모습을 공식적으로 드러내는 등 여러 방안에 대해 가능성을 열어 둔 상태”라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김 씨가 ‘전시기획자’로서 가진 전문직 이미지를 적극 활용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내놓는다. 이와 관련, 우선 김 씨는 이번 주에 논란이 된 ‘7시간 통화’ 녹취록과 관련해 사과 입장문을 낼 예정이다. 김 씨의 등판설이 나오는 것은 최근 김 씨를 둘러싼 리스크가 줄어드는 것과 관련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은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