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국립극장의 연극 공연을 부산에서 즐긴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국 국립극장의 연극 공연을 부산에서 본다. (재)부산문화회관은 2022 S/S 시즌 프로그램 ‘NT Live’를 상영한다. NT Live는 영국 국립극장에서 연극 공연 실황을 촬영해 세계 여러 곳에 상영하는 새로운 관람 방식의 공연이다. 부산문화회관은 이달 26일과 4월 30일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두 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부산문화회관 중극장 ‘NT Live’
이달 26일·4월 30일 두 편 상영

2009년 시작한 NT Live는 무대 곳곳에 위치한 여러 대의 고화질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영화에 버금가는 편집과 후반 작업을 진행한다. 연극 공연의 현장 요소를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뛰어난 화질과 음향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문화회관은 2019년부터 매년 NT Live 작품을 선정해서 상영한다.

26일에는 마크 해던의 소설을 각색한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을 선보인다. 열다섯 살 수학 천재 자폐아 크리스토퍼가 한밤중 이웃집 개 웰링턴에게 일어난 사건을 혼자만의 방식으로 해결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한밤중에…’는 2012년 초연 이후 2013년 로렌스 올리비에상 7개 부문, 2015년 토니상 5개 부문을 수상한 인기극이다. 마리안느 엘리엇의 연출과 사이먼 스티븐스의 극본으로 특별한 소년의 성장을 보여준다.

4월 30일에는 ‘다리에서 바라본 풍경’이 상영된다. 세계 주요 연극 연출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이보 반 호브와 연기파 배우 마크 스트롱이 손잡은 화제작이다.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이탈리아 시칠리아에서 미국 브루클린을 찾아온 에디의 사촌들. 에디가 아끼던 조카 캐서린은 에디의 사촌과 사랑에 빠지고, 에디의 감정도 요동치기 시작한다. 아서 밀러의 원작을 살린 감각적 연출로 주목받은 작품은 2014년 올리비에상 3개 부문을 수상했다.

NT Live 시리즈 공연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NT Live 패키지 구매 시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료 전석 2만 원. 051-607-6000(ARS 1번). 오금아 기자 chr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