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동 유치원·테라스 중학교… 부산 7개 신설학교 개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체험동을 갖춘 유치원과 테라스가 있는 중학교. 2일 개학과 함께 부산에서 특색있는 유치원과 초·중학교 등 신설학교 7곳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2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개교한 학교는 강서구의 명지가온유치원·명지꿈자람유치원과 오션중학교, 동래구 온샘초등학교, 사하구의 매입형 유치원 3곳 등이다.

24학급 규모 명지가온유치원
유아체험시설 시범운영 후
5월 지역 유치원 공동 이용
오션중, 바다 조망 테라스 조성

명지가온유치원은 전국 최대인 24학급(특수 3학급 포함) 규모에다, 전국 최초로 체험동을 갖췄다. 이 유치원은 명지동을 거점으로 유아체험시설 플랫폼 역할을 맡아,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동을 별도로 운영한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체험동(연면적 4857㎡)은 6개 테마별 실내체험장과 실내유아수영장, 실외체험장인 ‘오감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들 체험시설은 3~4월 시범운영을 거쳐 5월부터 부산지역 유치원이 공동으로 이용하게 된다.

명지가온유치원 바로 옆에 들어선 오션중학교(일반 30학급, 특수 1학급)는 본관 2~4층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외부테라스 등 혁신적인 공간이 특징이다. 본관 내부에는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형 휴식공간인 ‘꿈나래스텝’도 조성됐다.

이 밖에 동래구 온샘초등학교(일반 33, 특수 1), 강서구 꿈자람유치원(일반 12), 사하구 지산유치원(일반 5, 특수 1)·더푸르네유치원(일반 5, 특수 1)·으뜸유치원(일반 5, 특수 1) 등 매입형 유치원 3곳이 이날 운영을 시작했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구 유입지역을 중심으로 학생들을 적절히 수용하기 위해 신설과 이전, 재배치 등을 추진하겠다”며 “신설 학교의 경우 혁신적인 공간조성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진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