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오월, 끼 펼칠 멍석 깔렸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푸른 오월, 청소년예술제가 돌아왔다.

(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제36회 부산청소년예술제’를 17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부산청소년예술제는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예총이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을 위한 종합예술축제이다.

내일부터 부산청소년예술제 개최
건축·사진·국악·시 ‘종합 축제’

부산청소년예술제 개막공연은 ‘파빌리온’이다. 17일 오후 7시 개막식과 함께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공연에는 기장청소년오케스트라, 청소년판소리합창단 고성방가, 청소년댄스팀 호댄서스 등이 출연한다. 이날 무대에서는 2030월드엑스포 유치 응원송의 원곡인 ‘오 샹젤리제’ 변주곡을 시민과 함께 노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부산건축가협회는 ‘청소년건축상상마당’을 22일 부산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건축사사무소 마온 강영주 대표의 ‘운동장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청소년들이 상상해 본 건축 모형을 만들어서 발표하는 행사이다.

부산사진협회 ‘학생사진공모전’은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시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부산미술협회 ‘학생그림공모전’은 23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13일까지 한국화, 파스텔화, 판화 등 7개 부문 응모작을 접수하고 수상작을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전시한다.

부산무용협회가 마련한 ‘청소년무용예술제’는 19일 오후 7시 30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무대에서는 36회 전국청소년무용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의 솔로 공연도 함께 선보인다. 부산음악협회의 ‘청소년음악회’는 20일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열린다.

부산국악협회의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는 29일 부산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부산연극협회는 25일과 30일 ‘부산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 개성고와 부산정보고 연극반 동아리가 각각 ‘아름다운 사인’과 ‘책의 골목’ 두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최우수작품상 선정작은 부산 대표로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참가하게 된다.

부산문인협회는 ‘청소년시낭송대회’를 28일 오후 2시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부산영화인협회는 ‘청소년, 영상으로 소통하다’ 행사를 21~22일 부산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부산연예예술인협회의 ‘청소년 가요 및 댄스 경연대회’는 21일 오후 3시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부산꽃작가협회의 ‘청소년꽃다발만들기대회’는 28일 부산예술회관 4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051-631-1377.

부산예총 오수연 회장은 "청소년 시기에 경험하는 예술은 어떤 분야에서든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가꾸어 갈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될 것"이라며 "예술 꿈나무들이 저마다 재능을 찾고 열정을 뽐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금아 기자 chr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