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내시경연구학회·박원욱병원 학술대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울경 척추내시경연구학회와 박원욱병원은 다음 달 4일 오후 1시 부산 수영구 호메르스호텔 연회장에서 ‘제14차 부울경 척추내시경연구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박원욱병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5개 섹션에 16개 주제에 대해 연구발표가 진행된다. 대전우리병원 박철웅 대표병원장, 나노병원 이성주 병원장, 해운대백병원 최병완 센터장, 박원욱병원 손상규 원장, 신촌세브란스병원 이성 교수, 강남나누리병원 김현성 원장, 경북대학교병원 조대철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김치헌 교수, 서울부민병원 허동화 센터장 등 척추 수술계의 권위 있는 의료진들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주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학회에서는 박원욱병원 손상규 원장의 UBE 라이브 수술(Live Surgery)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울경 척추내시경연구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나노병원 이성주 병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최소 침습 척추내시경 수술 연구에 매진하는 전국의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이슈와 동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경험을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연구와 경험에 기반한 실용적인 지식에서부터 척추 내시경 수술이 진화하고 발전해나갈 방향에 대하여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태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