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궁금하다] 해피콜 ‘3구 인덕션 레인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용 쉬운 입문 인덕션 20가지 안전장치 구비

화상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성, 높은 열효율과 관리의 편리함 등 장점에 힘입어 주방 열원의 대세가 가스레인지에서 인덕션 레인지로 옮겨가고 있다. 미세먼지의 습격이 잦아 환기를 자주 하기 어려운 우리나라의 최근 상황과 불 앞에서 씨름하던 가스레인지 이용자들의 관심이 인덕션으로 쏠린다.

주방용품·가전 브랜드 해피콜은 쉽고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입문 인덕션으로 ‘3구 인덕션 레인지’ 2종을 내놨다. 기본 모델(HDER-U03IHD1BK)과 2개의 화구를 하나의 대화구처럼 사용하는 플렉스 모델(DER-U03IHC1BK)(사진) 두 가지로 구성됐다. 플렉스 모델은 화구를 28cm까지 넓게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와 2분할 모드, 단독 모드가 있어 가스레인지에서는 어려웠던 다양한 요리를 시도할 수 있다. 최대 3300W의 강력한 화력과 92%에 달하는 뛰어난 열효율을 갖춰 가스레인지보다 요리를 3배 빨리할 수 있다. 열을 방출하지 않아 여름철에도 쾌적하다. 부드럽게 슬라이드 하거나 가볍게 터치해 화력을 간편하게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P 버튼을 눌러 화력을 한 번에 가장 강력하게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프리미엄 인덕션에 주로 사용되는 독일 쇼트 사의 세란 세라믹 글라스 상판을 채택해 견고하고, 청소 등 관리도 쉽다. 화상 등을 방지하는 잔열 표시 기능, 어린 자녀와 반려동물의 오작동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는 잠금 기능,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용기 과열을 막아주는 기능 등 20가지에 달하는 안전장치도 구비했다. 빌트인, 프리스탠딩 방식을 제공해 각 가정의 주방 환경에 맞춰 설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인덕션의 핵심인 발열체를 10년 무상 보증해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피콜 관계자는 “인덕션 보급률 확대에 발맞춰 해피콜도 1구, 2구 등 인덕션 라인업을 늘려왔고 이번에 대세 유형인 3구 인덕션 레인지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주방 전문 브랜드인 해피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가성비 있는 입문 3구 인덕션’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