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롯데푸드, 바른목장우유 기획전 진행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푸드는 '롯데푸드몰'에서 빨대 없는 바른목장우유 기획전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NO빨대 바른목장우유 구매고객 모두에게 롯데푸드몰 1000원 할인쿠폰을 준다. 또 구매후기를 남긴 고객 20명에게 추가 쿠폰 2000원, 구매고객 중 5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NO빨대 바른목장 팩우유는 유치원 어린이들의 편지에 화답해 출시한 제품이다. 지난 12월 세종 도란유치원 아이들은 급식우유 제조사인 롯데푸드에 빨대 없는 우유를 만들어달라는 편지와 미사용 빨대 1200여 개를 보낸 바 있다. 롯데푸드는 내부 논의 끝에 빨대 없는 팩우유 생산을 결정하고, 기존 팩우유의 빨대도 친환경 인증 받은 빨대로 교체키로 했다. 해당 내용을 동화 형식의 발표 자료로 준비해 아이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롯데푸드는 절감한 빨대 비용을 바다를 지키는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획을 이어갈 방침이다.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칫솔 2종, 치약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초미세모 칫솔, 어린이 칫솔, 치약으로, 꼼꼼한 구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칫솔과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순한 치약으로 구성됐다. 초미세모 칫솔은 0.18mm의 탄력적인 초미세모와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게 설계된 칫솔 헤드로 깨끗하고 꼼꼼한 치아 세정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강화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5~9세까지 사용하기에 적절한 어린이 칫솔은 양치질이 미숙한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둥근 칫솔 헤드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0.15mm의 슬림모로 자극이 적어 꼼꼼한 양치도 가능하다.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가이드 핸들이 적용돼 아이들이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각각 6가지와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12개입 구성으로 주기적인 칫솔 교체도 가능해 건강하고 위생적인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치약도 새롭게 출시한다. 구강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잇몸케어, 화이트케어 등으로 구성됐다. 잇몸케어 치약은 그린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잇몸을 가꿀 수 있으며, 화이트케어 치약은 치아 미백 성분을 함유해 치아를 하얗고 밝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찌그러짐이 없는 PBL튜브의 원터치 캡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비어케이가 수입·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캠핑, 피크닉 등 나들이에서 활용하기 좋은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를 선보인다. 라거 캔 맥주(500mL*4개입)와 공기 주입형 튜브 버킷으로 구성됐다. 올록볼록한 튜브 타입에 필요 시에만 공기를 주입해 보관, 휴대, 이동성 등의 장점을 지닌다. 공기를 가득 채우면 가로 60cm, 세로 30cm, 높이 38cm로 부풀며 수납공간이 대폭 확장된다. 방수재질 튜브에 얼음을 가득 채우면 칭따오 라거 500mL 뿐 아니라, 각종 식품과 과일, 음료 등을 차갑게 보관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공기를 빼 납작하게 접어 보관하면 된다. 외관은 칭따오의 2022년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인 '오 마이 펀!'과 귀여운 판다 캐릭터 '따오' 등 알록달록한 캐릭터 프린트로 생동감을 더했다.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위메프는 다음달 1~5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타임세일, 쿠폰 할인 등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메인행사인 '슈퍼위메프데이' 코너에서는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잌 △아가방 온리죠스 반팔내의 △오딧세이 블랙 2종 세트 △탑텐 남성 테리 반바지 등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1일 자정부터 하루 6번(0시, 8시, 11시, 14시, 17시, 20시) 타임딜 상품도 오픈한다. 시간대별 10개씩, 5일동안 총 300개의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타임딜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여름철 속옷, 신발, 음료 등을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홈스타 곰팡이 방지 스프레이 450mL △TRY 남성 쿨루션 액티브 드로즈 △허닭 오븐 스테이크 3팩 △피터젠슨 베이직 EVA 슬리퍼 △할리스커피 바닐라 딜라이트 30T 2개 등이다. 행사 기간 내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사별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젝시믹스는 프리미엄 라인을 추가한 스윔웨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스윔웨어 모델로 넷플릭스 '솔로지옥'을 통해 이름을 알린 김현중, 안예원을 발탁해 스타일리시한 퍼포먼스 화보를 선보였다. 컬렉션에는 프리미엄 라인인 '블랙라벨'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텍스처를 적용한 투웨이 레깅스, 플레어 스커트 레깅스, 브라탑 3종을 출시했다. 수영복 특유의 광택이 적어 물놀이뿐만 아니라 운동복과 일상복으로 착용 가능하며, 바닷물과 땀에 강한 내염소성 원단으로 내구성까지 갖췄다. 플레어 스커트 레깅스는 Y존과 힙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노출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투웨이 레깅스는 매직퍼플, 플라시드 블루, 그린티, 토마토쥬스 등 개성 있고 유니크한 색상으로 출시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맨즈라인은 '멀티프로텍션' 숏슬리브와 슬리브리스 2종을 선보였다. 얇고 촘촘한 피케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사방 스트레치가 가능해 강도 높은 퍼포먼스 시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코카-콜라가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의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X종이의 집'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종이의 집의 상징인 붉은 슈트와 하회탈 일러스트를 더한 색다른 매력으로 소장의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페인 원작의 한국 리메이크작으로 만들어지는 종이의 집은 극을 이끌어 가는 강도단의 마스크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하회탈을 선택해 공개 직후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패키지는 6월 한 달 간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250mL, 355mL 캔 제품과 500mL, 1.5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에서의 소비자 이벤트와 라이브 커머스, 오프라인 샘플링 등 다양한 협업 마케팅 활동도 선보일 예정이다.


△테팔이 뛰어난 분쇄력은 물론 소음 문제를 최소화한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 2종을 출시했다. 1600W와 3만 5000RPM의 초강력 파워 모터와 테팔 최상위 레벨인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칼날 기술이 만나 단단한 얼음부터 견과류, 과일 등 어떤 재료든 부드럽고 곱게 분쇄해 준다. 소음을 최소화시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고 속도 블렌딩에서의 소음은 평균 70dB(데시벨) 이하다. 2L 대용량 믹서 용기 외 각기 다른 실용적인 추가 액세서리가 제공된다. 실버(모델명: BL94HDKR) 색상의 경우 휴대가 가능한 트라이탄 재질의 '미니 블렌더(600mL)' 구성품으로 1~2잔의 적은 양의 음료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블랙(모델명: BL94C8KR) 색상의 경우 550mL 대용량 다지기 구성으로 기름기 많은 생고기, 칼질이 힘든 마늘도 빠르고 편리한 손질이 가능하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6월 한 달간 테팔 초고속 블렌더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6월 3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인피니믹스 플러스 블랙(모델명: BL9158KR)' 라이브 방송도 예정돼 있다. 방송에서는 할인 혜택과 함께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티타늄 논스틱 코팅의 테팔 칼 2종을 포함한 푸짐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커스텀에이드 리퍼블릭은 여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활용 가능한 남녀공용 키높이 캔버스화를 출시했다. 과한 새로움에 집착하기보다는 스니커즈 본연의 실용성과 편안함에 집중, 평범함을 모토로 선보였다. 딱딱하고 불편한 캔버스 슈즈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3층 구조로 제작된 기능성 인솔을 적용, 발바닥이 닿는 표면은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난 코튼 소재를 사용해 복원력이 뛰어나고 충격흡수에 탁월하다. 이지레스트와 EVA+라텍스 소재를 이중으로 적용해 장시간 착화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1.5cm 기능성 인솔과 3cm 겉굽, 총 4.5cm 굽으로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를 볼 수 있다. 심플함이 강조된 디자인의 키높이 스니커즈로 다양한 복장에 사계절 활용하기 좋다. 230부터 290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돼 남녀공용 커플화로 신기 적합하다.


△맘스터치가 전국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가리는 특별한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뽑는 '맘스비 Q.S.C 챌린지'는 가맹점주·맘스비(아르바이트 캐릭터)들이 매장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속감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상생 콘테스트다. 메뉴 경연인 'Q.S.C 마스터'와 아이디어 경연인 '노하우'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영예의 1위는 성남신흥점(맘스비 방효정, 김민희)이 차지했다. 총 300만 원의 상금과 200만 원 상당의 물대 지원, Q.S.C 마스터 가맹점 명패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사전 온라인 응모로 실시된 노하우 부문에서는 총 120여 개의 참신한 매장 운영 아이디어가 모여 각축을 벌였다. 1위로 선정된 구리한대병원점에는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그린야크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활동의 고도화에 나선다.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그린야크라는 하나의 캠페인으로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첫 번째 영상은 등산로에 버려진 페트병을 수거하는 아이유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자연을 위한 클린마운틴, 플라스틱이 옷이 되는 플러스틱, 유칼립투스 추출물로 만든 자연 유래 티셔츠 등을 연결해 그린야크를 소개한다. 친환경 가치와 제품 출시를 중의적으로 담아낸 '자연과 친한 티(T) 냄'이라는 키 메시지와 자연 친화적인 아이유의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그린야크의 실체를 전달한다.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과 우리동네 운동 챌린지 공유 앱 '써클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그린야크 챌린지'도 진행한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산과 일상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활동을 인증하는 챌린지로 30일부터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그린야크 챌린지 키트'를 지급한다. 인증은 6월 15일부터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야크마을 숙박권, 제주도 항공권, 343 등산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신제품 프리미엄 디저트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했다. 스테디셀러 토핑 요거트 '비요뜨'를 콘셉트로 국산 원유에 더해 건강하고 신선한 플레인 발효액을 함유한 474mL 대용량의 프리미엄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다. 캐나다산 블루베리 과육잼 토핑의 '블루베리' 맛과 달콤한 초코볼 토핑으로 풍부하고 진한 초코 식감을 더한 '초코볼' 맛, 국산 딸기 과육잼 토핑의 '딸기' 맛으로 구성해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온오프라인 채널·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프로스펙스가 '원더 쿨' 냉감 라인 제품들을 출시했다. 냉감 가공, 땀과 열기 배출이 쉬운 메쉬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해 쿨링 기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벤틸 반팔 원더 쿨 티셔츠'는 앞판에 냉감 가공을 적용한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쿨링 효과가 뛰어나다. 남성용은 등판에, 여성용은 가슴 위, 어깨, 등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땀 배출과 통풍 기능을 더했다. 남성용은 라이트그레이, 오렌지, 블랙, 여성용은 화이트, 라임, 블랙으로 구성됐다. '그래픽 반팔 원더 쿨 티셔츠'는 러닝 그래픽으로 액티브한 감성을 더한 제품이다. 남성용은 냉감 폴리 스판 소재와 어깨 라인·등판 메쉬 소재를, 여성용은 냉감 가공을 적용한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시원하면서도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 남성용은 그린, 라임, 블랙 3가지, 여성용은 라이트그레이, 오렌지 2가지 색상으로 각각 출시됐다. 출시와 함께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제주 자연을 배경으로 실제 러너와 협업해 제작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 콘텐츠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물 한방울 넣지 않고 국산 사과를 착즙한 과·채주스 신제품 '오늘 사과해'를 출시했다.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NFC 착즙방법으로 사과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낙과가 아닌 직접 딴 부사로만 만들었다. 사과에는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 유기산과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들어있고, 칼륨(K) 함량도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식약처가 정한 당류, 열량, 영양소 기준을 충족할 때 부여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과 함께 식약처 HACCP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보존료와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아이들이 보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스파우트 타입의 안심마개가 적용돼 있어 아이들이 개봉할 때 흘리지 않고 편하게 마실 수 있고 다칠 염려도 보다 적다. 제품 패키지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혼자서 잡고 마시기도 편하다.



△아이더는 기아의 '디 올 뉴 기아 니로'와 협업한 로우컷 하이킹화 '퀀텀 니로 하이크'를 한정 판매한다. 장시간 보행에 강한 퀀텀 시리즈의 에너지 효율성과 친환경 전용 SUV '디 올 뉴 기아 니로(신형 니로)'의 뛰어난 연비라는 공통점에서 착안해 탄생한 특별 에디션 하이킹화다. 강한 탄성력을 제공하는 카본 웨이브 기술과 쿠셔닝이 뛰어난 하이퍼붐 미드솔이 적용돼 장시간 보행에도 편안하다. 보행 매커니즘에 맞춰 밀어주고 튕겨주는 반발탄성력이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으로 걸을 수록 힘을 받는 듯한 효과를 선사한다. 피팅 조절이 가능한 메탈 소재의 BOA-Li2 초미세 조정 다이얼을 장착해 고급스러운 연출과 최상의 피팅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갑피, 안감, 인솔 등에 재활용 페트(PET)를 사용했다. 협업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담아 기아 니로의 핵심 디자인인 엣지팩(C필러) 포인트를 더했다. 전국 아이더 직영점과 온라인몰에서 100명에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C2M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이 '100원 찬스' 이벤트를 매일 진행한다. 사자마켓 인기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가위바위보'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평일에만 진행되던 100원 찬스는 이용자의 높은 참여에 따라 주말을 포함해 매일 오전 11시에 새로운 100원 찬스 상품을 1개씩 선보인다. 참여 방법은 100원 찬스 상품을 결제할 때 가위바위보 중 하나를 고른 후 함께 참여할 친구를 모으면 완료된다. 참여가 완료된 팀끼리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승점이 높은 상위 팀에게 상품이 발송되고, 정해진 순위에 들지 못하면 자동으로 100원이 취소 환불 처리된다. 이번 주 사자마켓 100원 찬스 상품으로는 '모미건 기름제로 현미칩', '테팔 트레져 냄비', '기라로쉬 프릴시어서커 이불 세트' 등이 준비됐다. 각 상품 당 최대 180명에게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마운티아가 썸머 아이템을 선보인다. 대표 냉감 '쿨앤싹' 시리즈의 경량 베스트 '아이스M베스트'는 열전도율이 높은 소재로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해 시원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깔끔하고 스포티한 절개 디자인은 어느 착장에도 무난하게 소화 가능하다. 남성용은 다크차콜과 틸그린, 여성용은 블랙과 탠저린이 있다. 가방의 안정적인 착용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레커들에게는 '카바멜빵힙색'이 제격이다. 제품명처럼 어깨 끈이 에어메쉬 소재의 멜빵 형식으로 돼 있어 흘러내리지 않고, 허리 벨트로 한 번 더 몸에 밀착시킬 수 있어 움직일 때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멜빵은 탈부착형으로 상황에 맞게 연출이 가능하다. 딥레드와 카키 색상 2종이 있고, 가벼운 산행에 적합하다. 여름 야외활동의 필수 아이템인 모자 '투웨이햇'은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는 물론 한쪽은 전체 메쉬 소재, 다른 한쪽은 전체 우븐 소재가 적용돼 활용도가 높은 투웨이 제품이다. 통기성이 좋고, 이마에 모자가 닿는 부분에는 쿨맥스 땀밴드를 사용해 쾌적하게 쓸 수 있다. 색상은 네이비, 오렌지 2종이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했다.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355mL PET 1종으로 출시된다.


△몬스터 에너지가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제로 슈거'를 6월 초 출시한다. 국내에 7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몬스터 에너지 오리지널의 무설탕 버전이다. 몬스터 에너지의 강렬한 맛 그대로를 당 걱정 없이 한 캔 355mL 기준 16kcal로 즐길 수 있다. 평소 무설탕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에너지 드링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몬스터 에너지 단독 브랜드몰 오픈과 동시에 신제품 증정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쿠아플라넷63은 6월 3일을 기념하는 'Happy 63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3빌딩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63은 동화 속 인어공주를 직접 만날 수 있고, 서울의 10대 명소로 63아트의 특별한 전망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 6개월간 약 14만 명이 방문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에릭 요한슨 사진전이 두번째 에피소드로 찾아와 다시 한 번 인기몰이 중이다. 63DAY를 기념해 6월 3일 당일 생일을 맞이한 고객에게 종합권 50% 할인을 제공하고, 63번째 구매 고객에게는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63아트 관람 고객 대상으로 생년월일에 6이나 3이 포함되면 에릭 요한슨 사진전 기념 엽서 1매(랜덤)를 선물로 제공하고, #63데이와 '달 포토존' SNS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 영화·뮤지컬 관람권, 전시회 포스터 등을 증정한다. 아쿠아플라넷63를 관람한 고객을 대상으로 63빌딩의 63레스토랑·푸드코트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기업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가운데 휘닉스 제주 리조트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휘닉스 제주 리조트는 '씨 글라스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형형색색의 유리 조각을 이어 붙이며 나만의 DIY 소품도 만들고 동시에 바다를 보호하는 의미도 있다. 사용하는 유리 조각은 30년 이상 바다를 떠돌며 마모된 유리 조각들이다. 휘닉스 제주의 직원들이 인근 신양 해변에 떠도는 유리조각을 직접 주워 모아 이 프로그램에 활용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제 각각의 모양과 색깔을 지닌 유리 조각들을 직접 골라 코스터, 액자, 마그넷, 키링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페인트 마카로 원하는 문구도 새길 수 있다. 체험은 글라스하우스 1층 민트 스튜디오 DIY존에서 진행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DIY존에서는 유리 공예가인 지혜은 작가의 작품도 전시 중이며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미디어존에서는 유리의 빛과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흑돼지 수제 버거와 제주 구좌읍 당근주스로 유명한 민트카페(1F), 김진래 셰프의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민트 레스토랑(2F)도 같은 글라스하우스 내에 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