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잠재력 가진 강서 발전 염원하는 구민의 선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형찬 강서구청장 당선인

부산 강서구청장으로 선출된 국민의힘 김형찬(53) 당선인은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강서 발전을 염원하는 구민들의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강서구민에게 감사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 당선인은 강서구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도시라면서 22년간 공직자로 근무하면서 쌓아 온 풍부한 경험과 능력, 열정을 모두 쏟아부어 '위대한 강서시대'를 활짝 열겠다는 포부를 내놨다.

김 당선인은 강서구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들을 우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명지 오션시티부터 진우도, 가덕도를 잇는 수상 워크웨이가 1년 반 이상 지연되고 있다”면서 “명지오션시티에 건립될 아이스링크를 포함한 주요 핵심사업들이 더는 지체되지 않도록 부산시장, 국회의원과 함께 손발을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 고위공직자 출신인 김 당선인은 지난 22년간 부산시에서 근무하면서 부산시 건설본부장, 도시균형재생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 당선인은 정년 7년을 남겨두고 명예퇴직한 뒤 정치 신인으로 구청장 선거에 도전했다. 3선에 도전하는 노련한 노기태 후보와의 대결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김 당선인은 선거 과정에서 각종 의혹 제기와 고발전이 이어지면서 갈등이 격화된 노 후보에 대해서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 정치인이 아닌 발로 뛰는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탁경륜 기자 takk@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