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순둥이 물티슈 그린에디션 여름 버전 선봬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기물티슈 브랜드 순둥이 제조·판매기업 (주)호수의나라수오미가 '그린에디션 여름 버전'을 출시했다. 80매 캡형 단독으로 출시된 이 물티슈는 자연과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소비자와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아 패키지 디자인(하마, 나무늘보, 코알라, 가오리, 가시해마, 대왕고래, 홍학, 흰동가리)한 것이 특징이다. 순둥이 물티슈는 2009년 국내 물티슈로는 최초로 100% 생분해 제품을 출시했다. 또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이번 물티슈도 국산 생분해 클라라 원단을 사용했고 환경부 공식 생분해도 테스트 ISO 14855-1 인증을 받았다. 현재 순둥이 물티슈는 총 8종의 생분해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점차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22S/S 시즌 '더 투어리스트: 에어쿠론'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행의 판타지'를 테마로 한 화보·캡슐 컬렉션 론칭을 통해 시즌별 트렌드 상품을 제안한다. 21F/W에 이어 22S/S 시즌 두 번째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22S/S 시즌에는 '더 투어리스트: 에어쿠론(THE TOURIST: AIR COURONNE)'을 콘셉트로 선정했다. 공항을 배경으로 바캉스 시즌 여행을 떠나는 설렘과 기쁨을 캠페인에 담았다. 화보 속 신민아는 이륙을 준비하는 공항게이트를 비롯, 기내 다양한 상황 속에서 쿠론의 캡슐 컬렉션 가방을 매치해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룩을 완성했다. 컬렉션은 자카드, 캔버스, 라피아, 재생 폴리 소재 등 여름철 제격인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자카드 소재에 소가죽을 믹스한 세콰트레 티씨(C-Quatre Tissy), 캔버스 원단을 활용한 캐주얼 크로스백 뮤게(Muguet), 가벼운 라피아 소재를 적용한 셀마린(Sel Marine)을 만나볼 수 있다. 에코라인 플러브(Fleuve)는 플라스틱 재생 소재를 활용, 크로셰 기법(코바늘과 실을 사용한 레이스뜨기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를 모집한다. 패션, 음악, 아트, 음식, 여행 총 5개 분야로 나눠서 모집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대학원생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크루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삼양식품 SNS·블로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삼양러버로 선정된 크루들은 7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삼양식품의 제품·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등 개인·크루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각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나아가 현직 실무진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우수 크루에게는 상금을 지급하고 수료자에 한해 신규 채용 시 서류 전형을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제과가 롯데자이언츠 창단 40주년을 기념하며 자이언츠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을 선보인다. 제품 디자인은 '간식자판기'의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에 롯데자이언츠가 우승했던 당시의 유니폼에서 착안해 하늘색을 주로 사용해 롯데자이언츠의 창단 40주년 의미를 더했다. 상단과 하단 2층 구조로 진열 케이스를 구성해 제품 진열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돼 모든 과자를 먹고 나서도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간식 진열대 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쿠팡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입 가능하며 20일부터는 롯데 스위트몰, 이베이,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제품 안에는 '양면 G로고 짝짝이' 응원도구 1개와 함께 경품 티켓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경품 티켓은 총 61장으로 이대호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을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1장)과 전준우, 조세진, 최준용, 김원중, 김진욱 선수 등 친필 사인이 있는 모자를 받을 수 있는 실버 티켓(10장), 한동희 선수 등의 친필 사인이 있는 사인볼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티켓(50장)으로 구성된다. 동봉된 티켓 뒷면에는 일련번호와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해당 QR코드를 스캔해 접속되는 인터넷 페이지에서 일련번호 등을 기입하면 티켓 등록이 완료되며, 해당 이벤트는 7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사랑스러운 디즈니 캐릭터를 담아 즐거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이렉스 '곰돌이 푸 캐릭터 물병세트'와 코렐 '코디네이츠 캐릭터 머그'를 출시했다. 아메리칸 헤리티지 브랜드 파이렉스(Pyrex)는 디즈니 대표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행복한 모습을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담아낸 '곰돌이 푸 캐릭터 더블월 머그&물병 세트'를 선보였다. 고품격 내열 유리 소재와 이중 구조의 더블월 (Double wall)로 구조로 오랜 시간 보온·보냉 효과를 지속해 여유롭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 대용량 물병은 뚜껑에 기본 입구와 찻잎 입구를 추가해 티팟으로도 활용 가능해 소중한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채로운 홈 카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물병의 뚜껑은 304 스테인리스 소재로 오랜 기간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분리와 조립이 쉬워 편리한 세척과 관리가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 '코디네이츠 캐릭터 머그'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와 곰돌이 푸 캐릭터 디자인을 담은 머그컵 2종으로 구성됐다. 코렐 '코디네이츠 플레이 위드 프렌즈 머그'는 미키와 친구들의 귀여운 디자인을 머그 앞면과 뒷면에 모두 담아 귀여운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코디네이츠 곰돌이 푸의 두번째 에디션 머그'는 곰돌이 푸와 주요 캐릭터들의 귀여운 디자인과 아쿠아 포인트 컬러가 어우러져 기분좋은 티타임과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 치즈 전문기업 '벨치즈코리아'가 기존 '벨큐브'에 3가지 맛과 리얼 넛츠를 추가한 프리미엄 라인 '벨큐브 청크'를 출시했다. 벨치즈코리아는 프랑스 치즈 제조사인 벨 그룹의 한국 지사로, 래핑카우, 끼리, 미니베이비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빙그레와 국내 리테일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판매되고 있다. 벨큐브는 한 입 사이즈의 오리지널 큐브 치즈 스낵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래핑카우 벨큐브 청크 론칭을 통해 기존 벨큐브 플레인, 파티 믹스, 피크닉 믹스와 더불어 4가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벨큐브 청크는 정통 치즈의 맛을 넘어 스파이시 페퍼와 구운 가지라는 독특한 맛에 넛츠를 더해, '스파이시 페퍼&헤이즐넛', '에멘탈&헤이즐넛', '구운 가지&캐슈넛' 총 3가지 맛을 표현했다. 부드러운 치즈 속에 작은 견과류 조각들이 박혀있어 부드러우면서 톡톡 씹히는 식감으로 새로움과 독특함과 추구하는 'MZ세대'뿐만 아니라 벨큐브의 다양함을 선호해왔던 소비자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벨큐브 제품 중 최초로 넛츠가 함유돼 일상, 모임,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식, 안주, 음식 토핑 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제품은 3가지 맛이 8개씩 구성된 총 24개입 형태로 판매된다. 대형마트 3사에 모두 입점을 마쳤으며 현재 론칭 기념으로 이마트에서 20%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클래스101 키즈(CLASS101 Kids)'가 어린이 정치 클래스를 오픈한다. 평소 어렵고 어른들만의 전유물로 느껴지는 '정치' 분야에 대해 아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개념과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내가 사는 세상이 궁금해요! 김토끼와 함께하는 초등 정치 클럽'을 기획, 인기 캐릭터 김토끼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어려운 정치 용어와 개념을 만 9세부터 12세까지 초등학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이번 클래스는 정치 개념부터 민주주의, 선거, 투표의 의미와 필요성,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문제 해결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는 활동까지 총 5개 챕터로 구성됐다. 다양한 상황과 가상의 나라 등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정치 개념을 보다 흥미롭게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와 의견을 확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질문들과, 복습과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 수업 연계 활동지·어휘 설명서를 제공한다. 함께 협업한 크리에이터 김지수 작가는 인기 캐릭터 '김토끼' 인스타툰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치학 전공과 청소년 교양서 '생각 쫌 하는 김토끼 씨의 초등 정치 수업' 출간 이력을 살려 클래스 내 삽화 작업·아이들이 정치 이야기를 따분하게 느끼지 않도록 클래스 내용 구성 등 제작에 기여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상큼한 레몬맛으로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팔리니 리몬첼로 기획팩'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팩은 500mL 용량의 팔리니 리몬첼로 1병과 50mL 데루타 잔 2개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리몬첼로의 대표 브랜드 '팔리니 리몬첼로'는 140년 전통의 이탈리아 주조 명가인 팔리니 가문의 정통 레시피로 제조되는 프리미엄 레몬 리큐르다.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이탈리아에서는 주로 식사 후 디저트로 마시지만 한국에서는 토닉워터, 탄산수, 탄산음료, 얼음 등을 기호에 맞게 섞어 하이볼이나 칵테일로 마시는 것이 대중적이다. '데루타 잔'은 이탈리아에서 도자기로 유명한 지역인 데루타(Deruta)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도자기 잔으로 이탈리아 남부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있어,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50mL의 용량으로 팔리니 리몬첼로를 시원하게 샷으로 즐기기에 좋다. 기획팩은 6월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주류전문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원홈푸드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열량 부담없이 즐기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를 출시했다. 100g당 열량이 30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2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양념치킨 소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과 당을 동시에 낮춰 식단 관리 대표 식품인 닭가슴살과 최고의 궁합을 느낄 수 있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2020년 론칭한 B2C용 소스·HMR 전문 브랜드다.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소스를 납품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B2C용 소스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8일부터 '500원 럭키딜' 행사를 운영한다. 여름을 맞아 식단 관리에 활용하기 좋은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과 곤약면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착순 1만 명에게 500원에 판매한다. 비비드키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8일 저녁 8시부터 이랜드몰 라이브딜을 통해 '사이판 올인클루시브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4일, 5일 등 두 개 일정으로 구성했다. 국적기인 제주항공을 이용해 보다 편리한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오전출발편으로 현지에서의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이판 내 유일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5성급 리조트인 켄싱턴호텔에서의 편안한 숙박을 제공한다. 사이판 켄싱턴호텔은 프라이빗 비치와 키즈풀, 키즈슬라이드 등 테마 별 워터파크 시설을 갖춰 여행객의 입맛에 맞췄다. 초호화 유람선을 형상화한 호텔 외관과 전 객실 오션뷰를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각종 부대시설 이용이 모두 포함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Luxury All-inclusive)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슬림카드'로 호텔 내 총 3곳의 레스토랑에서 중식, 양식, 바비큐 등 다양한 음식을 1회 선택해 맛볼 수 있으며 자유식도 즐길 수 있다. 사이판 아일랜드 투어 일정도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공항-호텔 왕복 픽업서비스 △귀국 전 현지 PCR 검사 1회 그리고 △최대 3000만 원까지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을 제공해 고객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딜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 내 위치한 카페&바 라운지 음료 쿠폰(객실당 2매)을 제공하며 소아 동반 시 가족 모두에게 가이드 비 무료 혜택을 준다. 추첨을 통해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5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입장권(5팀), 노랑풍선 시티투어 버스 이용권(5팀) 등 총 15팀에게 풍성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노랑풍선은 이랜드몰 라이브딜 방송과 연계해 단독 사이판 패키지 여행 기획전도 선보인다.


△천재교육이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오는 11일 시행된다. 평가는 1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60분간 25문항 풀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며 초등학교 1학년은 40분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응시생들의 건강과 평가 참여의 편리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평가는 PC와 스마트폰 등 인터넷 기기로, 오프라인 평가는 HME 단체 평가를 신청한 학원·공부방에서 참여 가능하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평가 종료 후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성적 분석표가 제공된다. 분석을 통해 취약한 단원과 문제 영역, 학업 성취도, 계산력·추론력 등 수학 공부에 필요한 인지적 행동 영역 등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성적에 따른 상장과 메달 수여로 학생들의 성취감·의욕 고취를 돕는다. 이 외에 개최 요강, 평가 안내, 수험생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시행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현재까지 누적 응시생이 209만 명에 달한다. 정확한 학력 진단·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수학경시대회 분야에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