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델타 중심 입지·합리적 가격 ‘1군 브랜드 단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의 최대어로 주목받고 있는 DL이앤씨(DL E&C)의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부산의 미래’로 주목 받고 있는 에코델타시티의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1군 브랜드 아파트로, 3.3㎡당 평균 1382만 원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총 9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8~84㎡로 모든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타입 별 세대수는 △8㎡A 18세대 △68㎡B 6세대 △71㎡A 9세대 △79㎡A 71세대 △79㎡B 138세대 △84㎡A 457세대 △84㎡B 68세대 △84㎡C 183세대 △84㎡P 3세대다.

지상 19층 15개동 953세대
분양가 3.3㎡당 1382만 원
단지 앞 중앙·수변공원 조성
초·중·고 예정 부지 ‘도보권’
공간 활용 높인 설계도 눈길

■세 자릿수 경쟁률로 높은 관심

에코델타시티 사업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 약 356만 평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33개 단지 약 2만7000여 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주변에 지나는 평강천, 맥도강, 서낙동강과 연계해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되며, 5대 혁신클러스터가 구축돼 부산의 미래 신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는 공공택지에 조성되는 만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인근의 명지국제도시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가 책정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연일 완판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에코델타시티의 분양 포문을 연 ’부산 에코델타시티 호반써밋‘,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2개 단지는 각 56.57 대 1과 22.6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들어서는 6월 9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강서자이 에코델타‘가 1만 5163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114.87 대1 경쟁률을 기록해, 부산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또 한번 입증했다.



■핵심 입지와 합리적인 가격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에코델타시티 안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최근 주거 선택 요소에서 중요성이 커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중앙공원과 수변공원(예정)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입주민은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도보권 내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원스톱 학세권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에코델타시티의 중심 상업지역도 가깝게 이동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입지적 특성만큼이나 합리적인 분양가도 호평을 받고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다. 특히 에코델타시티 내 다른 단지보다도 분양가가 낮아 역대 최저 분양가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분양가 심의 결과에서 책정된 분양가는 3.3㎡당 평균 1382만 원으로, 강서자이 에코델타(3.3㎡당 1388만 원) 보다 낮다. 발코니 확장 비용 역시 세대 당 117만~475만 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한액이 결정됐다.



■C2 하우스 등 차별화 상품·설계 도입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에는 DL이앤씨의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리뉴얼을 통해 한층 진화된 DL이앤씨 e편한세상의 주거 철학과 기술력으로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 설계(일부 적용)를 도입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였다. 또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여 시선을 끈다.

단지는 주방과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둔 채 방과 방 사이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적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대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를 설치해 수납을 강화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 배치가 가능한 공간은 물론, 손빨래까지 가능한 원스톱 세탁존(일부 타입 제외)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한다.



■ 스카이 커뮤니티와 명품 조경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삶의 품격을 높여줄 명품 조경 시설과 고품격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단지는 우선 단지 앞 중앙공원과 수변공원(예정) 등의 쾌적한 자연환경에 맞춘 특화 조경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대규모 오픈스페이스를 구성하고, 에코정원을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일부 세대에는 오픈 발코니 설계를 도입해, 푸른 녹지환경을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도 최고 수준으로 꾸밀 예정이다. 먼저 단지 내 최고층에는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또 건식 사우나부터 독서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라운지 카페), 그린카페, 국공립어린이집(예정)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만든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인접 권역인 명지국제신도시의 평당 시세가 1561만 원에 형성되어 있는 것 비교하면 가격 경쟁력이 높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부산의 미래를 완성할 에코델타시티의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e편한세상 브랜드의 역량을 모두 담은 최고의 단지를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의 주택전시관은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 3-10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주택전시관은 고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의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5년 3월이다. 분양문의 051-751-5535.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