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딩 무역 투자 파트너’ 선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 이하 무보)가 7일 종로구 본사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인 ‘글로벌 리딩 무역 투자 파트너’를 선포했다.

무보는 무역보험으로 대외거래 위험을 담보해 무역과 해외투자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수출신용기관으로 1992년 7월 7일 설립됐다.

무역보험공, 창립 30주년 기념식
신성장 동력 지원 등 비전 선포

이인호 무보 사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무보는 지난 30년 동안 무역의 최전방에서 중소·중견기업 육성, 해외플랜트·조선 수주 활성화, 주요 원자재 수입 긴급지원 등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원자재 가격·환율 상승을 비롯한 여러 난제가 우리 기업들 앞에 놓여있는 만큼 무역과 해외 투자의 No.1(넘버원) 파트너로서, 앞으로 30년도 우리 수출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발 벗고 뛰겠다”고 밝혔다.

무보가 이날 선포한 새 비전은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성장 지원 △국외 채권 회수역량 강화와 현지금융 활성화 △ 신성장 동력 지원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무보는 수출 실적이 없는 중소기업도 무역보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문턱을 대폭 낮추기로 했다. 또 업종 특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평가해 글로벌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스타’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을 기존 3만 개에서 8만 개 수준으로 5만 개 정도 늘릴 계획이다.

송현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