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경남광역본부,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 개최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KT 부산/경남광역본부,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 개최 KT 부산/경남광역본부,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 개최

KT부산경남광역본부(본부장 김봉균)가 13일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대표, 창업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과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현장에는 외식업 관련 기관 담당자와 외식업 대표를 포함하여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KT AI로봇도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3D공간맵핑,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로봇이 행사장 곳곳을 이동하며 방역을 시행하였으며, 강의 전 발표자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자동으로 대기장소로 돌아가는 등 KT의 다양한 AI기술을 함께 선보였다.

KT 부산/경남광역본부장 김봉균 전무는 “AI로봇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줄 뿐만 아니라, 테이블오더/호출벨 등과 연동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KT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