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넥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대기업부문 선정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넥센은 19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대기업부문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했다. (주)넥센은 19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대기업부문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했다.

(주)넥센은 19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대기업부문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에서 인증패 전수식을 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2년에는 (주)넥센 외에 총 27개 사가 선정되었다.

(주)넥센은 COVID-19 팬데믹에서도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이고 상시적인 노동조합과의 협의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노사 상생의 문화를 지켜나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현장 근로 조건·노사 상생 관련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운영을 통한 노사 상호호혜적인 발전 추구 △근로자가 직접 현장 개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구축 △고용유지 노력을 통한 고용 안정 실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업체들에게 대한 자금 지원과 동반성장 모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중열 (주)넥센 대표이사는 “창사 이래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증을 받았다”며 “ 앞으로도 선진적인 노사상생의 문화를 펼쳐나가는 글로벌 리딩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국 (주)넥센 노조위원장은 “그동안 직원들이 애사심을 가지고 쌓아온 기업의 이미지가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으로 보답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노사 간의 화합과 협력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와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넥센은 넥센타이어, KNN, 넥센 D&S, 넥센월석문화재단 등으로 구성된 넥센그룹의 지주회사이다. 자동차용 튜브, 솔리드 및 산업용 공기압 타이어, 골프공, CMB 등 고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고무사업 부문과 종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 사업형 지주회사이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