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바이오 입주기업 모집

박태우 기자 wideney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산부산대병원 건물 전경. 부산일보DB 양산부산대병원 건물 전경. 부산일보DB

양산부산대병원은 바이오 기업 육성을 지원하는 ‘바이오코어 퍼실리티 구축사업’의 입주기업(공동연구개발기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코어 퍼실리티 구축사업’은 바이오 분야 유망 기업에게 시설과 장비, 기술 개발, 교육, 멘토링 등 우수한 인프라를 제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뒷받침한다. 이번 공고의 모집 대상은 창업 5년 이내 기업이며, 총 5곳이 선정될 예정이다.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연간 2억 원씩, 3년간 최대 6억 원의 정부 지원 연구개발비가 주어져 바이오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또한 양산부산대병원의 연구·실험공간, 사무공간, 연구 장비, 실험서비스 등 장비 및 시설 인프라의 제공과 더불어 기업 맞춤형 교육, 자문단 및 멘토단 그리고 투자 연계까지 다방면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사업 설명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신청 접수는 8월 12일에 마감된다. 지원 신청에 대한 세부 사항은 양산부산대병원 의생명융합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앞서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 4월 과기부에서 지원하는 ‘2022년 바이오코어 퍼실리티 구축사업’에 선정됐다.


박태우 기자 wideney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