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간호·군사학과만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작업치료학과 등 4개과 신설

동명대는 전체 모집정원(정원 내 1627명, 정원 외 149명)의 95%인 1686명을 수시에서 모집하며 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간호학과와 군사학과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간호학과의 경우 수능 4개 영역(국어·영어·수학·탐구)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9등급 이내(탐구영역 1과목)이며, 군사학과는 수능 4개 영역(국어·영어·수학·탐구)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10등급 이내(탐구영역 1과목)이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 반영방법은 모든 전형이 동일하다. 국어·영어·수학·사회(한국사 포함)·과학 교과 중 상위 8과목(진로선택 과목 포함)을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는 창의인재전형과 소프트웨어인재전형이 있다. 서류(학생부)평가 100%로 선발하며, 모집단위별 특성을 고려해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 학업역량, 전공(계열)적합성, 인성·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자기소개서나 교사추천서는 별도로 작성하지 않는다.

일반학생(면접)전형 면접고사에서는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과 자질을 구술고사로 평가하며, 비대면(영상녹화·업로드 방식)으로 실시한다. 홈페이지에 8~10개 공통문항을 사전 공개한 뒤 시험 당일 공통문항 중 자동 추출된 2개 문항에 대한 답변을 영상 녹화해 시스템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성·품성 위주의 면접이므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부산·울산지역에서 유일한 동명대 군사학과는 수시모집에서 35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50%·면접 40%·체력검정 10%가 반영된다. 체력검정은 윗몸일으키기·팔굽혀펴기 2종목을 실시한다.

실기전형으로는 스포츠재활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 웹툰·애니메이션학과가 있다. 스포츠재활학과는 학생부 40%·실기 60%가 반영되며, 실기고사는 메디신볼던지기·제자리멀리뛰기·지그재그런 3종목을 실시해 관련 자질을 평가한다. 시각디자인학과와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실기 100%로 선발하며, 실기고사 과목 중 시각디자인학과는 사고의 전환·발상과 표현·기초디자인 등 3과목 중 1과목,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칸만화·상황표현·기초디자인 등 3과목 중 1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신설학과로는 작업치료학과(수시 23명, 정시 2명), 반려동물보건학과(수시 28명, 정시 2명),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수시 28명, 정시 2명), 웹툰·애니메이션학과(수시 25명, 정시 5명)가 있다.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