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브라보! 내인생 백세 장수사진관 사업’ 실시
관내 어르신 30분께 장수사진 촬영해드리고 복지상담도 진행해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흥업)는 4일 광안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조성희)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브라보! 내인생'백세 장수사진관'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을 함께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복지시책을 안내했다. 또한 일반 사진관을 1일 대관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의상대여 및 촬영을 진행하고, 어르신께 영양 간식도 제공했다. 특히 광안3동에 위치한 남성헤어샵 시벨롬(si bel homme)의 이세경 대표님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화장을 해주시며 이번 행사를 더욱 빛냈다.
사진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평소에 사진 찍으러 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곱게 차려입은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안흥업 동장은 “이 사업은 2021년 복지욕구 조사를 바탕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사진을 촬영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정기적으로 추진해 볼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미용재능 기부로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살펴주시고, 행사의 완성도를 높여 주신 이세경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