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강변 입지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 6일 청약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가 부산 수영구 망미동 1129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61~84㎡, 총 447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달 2일 견본주택을 개관했으며, 6일 청약홈을 통해 청약 접수를 한다. 단지 내 별도 수공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청약 조건이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가 부산 수영구 망미동 1129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61~84㎡, 총 447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달 2일 견본주택을 개관했으며, 6일 청약홈을 통해 청약 접수를 한다. 단지 내 별도 수공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청약 조건이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2일 부산 센텀권역 수영강변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청약은 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통해 가능하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오는 13일에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416일 3일간 진행한다.


지상 37층 전용 61~84㎡ 447실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센텀시티 인프라 접근성 우수

랜드마크 지붕구조물·경관조명

차별화된 설계로 품격 더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에 낮은 청약 문턱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부산 수영구 망미동 1129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61~84㎡, 총 447실 규모로 조성되는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총 4개 동으로 구성되며, 커뮤니티, 조경 등이 다양하게 꾸며지는 단지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전 실이 중소형으로, 타입별 규모는 △61㎡A 12실 △61㎡B 11실 △76㎡A 107실 △84㎡A 210실 △84㎡B 107실이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각종 청약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 주택 소유, 청약통장 여부도 따지지 않는다.

최근 대출규제와 금리 인상을 고려한 금융 혜택도 눈길을 끈다.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센텀권역으로 입성을 원했으나 가점이 낮아 청약 당첨이 어려운 신혼부부나 자금 부담을 느꼈던 3040세대 사이에서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내 별도 수공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단지 내 별도 수공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센텀권역의 생활편의와 수영강 조망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수영강을 바로 앞에서 누리는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과 특급 조망권을 모두 갖췄다. 특히 일부 호실에서는 화려한 센텀시티 야경과 함께 수영강 조망도 가능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센텀시티와 맞닿아 있어 신세계백화점, 벡스코, 롯데백화점, 영화의전당 등 센텀시티의 다양한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다. 여기에 인근에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F1963 등 생활·문화·편의시설도 풍부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좌수영로, 과정교, 번영로 등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또 인근에는 만덕~센텀 지하도시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 거점으로 거듭날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개발(착공예정)이 추진되고 있고, 엔터테인먼트·영상·게임·소프트웨어 관련 기업과 주민 편의시설 등을 갖춘 초고층 업무·상업시설로 개발되는 웨이브시티(2022년 착공예정) 사업도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다.

■차별화한 설계와 에어컨 등 무상 제공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우선 단지 외관은 수영강변에 인접한 입지 특성을 고려한 랜드마크 지붕 구조물과 경관조명을 도입하고, 커튼월룩 파사드 설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더했다. 또 상징적인 오브제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문주를 도입해 단지의 품격을 더할 계획이다.

조경설계로는 수영강의 수변공원과 연계된 공원인 ‘블루 가든’과 독특한 디자인의 휴게 공간인 ‘스트라이프 가든’, 수영강을 조망하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인 ‘뷰 가든’ 등이 조성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포츠존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세대창고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마련돼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소비자의 실생활을 높이는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통경축 확보로 개방감과 일조량, 통풍을 높였으며,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하고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단지는 다양한 무상 제공 품목을 도입할 예정으로, 주방 벽과 상판에는 세라믹 타일을 기본으로 적용하며, 찬넬 조명과 와이드한 사각 싱크볼, 3구 하이브리드 쿡탑, 기능성 오븐 등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세라믹 타일을 적용한 거실 대형 아트월과 자녀 방 붙박이장(타입별 상이)은 물론 전 실에 천장형 에어컨도 기본 품목으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1118-1 일원(부산도시철도 2호선 센텀시티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관람은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