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디엔솔루션즈, 산학협력 협약과 3억 원 상당 장비 기증식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지난달 30일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디엔솔루션즈와 ‘PNU-DN솔루션즈 머신샵’ 공간을 마련하고,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지난달 30일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디엔솔루션즈와 ‘PNU-DN솔루션즈 머신샵’ 공간을 마련하고,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지난달 30일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디엔솔루션즈와 ‘PNU-DN솔루션즈 머신샵’ 공간을 마련하고,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

디엔솔루션즈는 수치제어 공작기계(CNC 머신)를 생산하는 글로벌 제조업체로, 절삭가공 장비분야 세계 3위, 국내 1위를 차지하며 연간 매출은 약 2조 원이다.

이날 협약 체결에 이어 디엔솔루션즈는 최근 출시한 4세대 첨단 공작기계 2대(3억 원 상당)를 교육·연구에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부산대 하이브리드 제조혁신엔지니어링센터(센터장 박상후 교수)’에 기증했다.

차정인 부산대 총장은 “이번에 기증받은 장비는 생산제조 솔루션의 기반이 되는 가공 분야 실습과 스마트 제조 혁신 연구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과 장비 제공을 통해 학부·대학원생 실습장비의 첨단화와 다양한 장비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종 디엔솔루션즈 사장은 “이번 협약과 장비 기증을 통해 디엔솔루션즈와 부산대가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학부와 대학원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증진과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