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제11대 장순흥 신임 총장 취임식 개최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대 제11대 장순흥 신임 총장 취임식 개최 부산외대 제11대 장순흥 신임 총장 취임식 개최

부산외국어대학교는 13일 교내 만오 오디토리움에서 제11대 장순흥 신임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 행사는 신임총장 임용공표 및 교기 이양, 약력소개 및 취임사, 축사, 리셉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취임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 이충권 총동문회 고문 등 주요 인사와 부산외대 구성원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 안철수 국회의원, 백종헌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의 영상축사를 통해 장순흥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장 신임 총장은 1976년 서울대 핵공학과를 졸업 후 미국 MIT에서 핵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2년 KAIST 교수로 부임, 교무처장과 기획처장을 거쳐 대외부총장 및 교학부총장을 역임하였고 2014년 2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한동대 제5, 6대 총장을 역임했다.

장 총장은 “위기를 맞게 된 지방대라는 한계 속에서 아주 무거운 마음과 막중한 책임감, 사명감을 가지고 부산외대에 온 만큼 인성 교육과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를 발전시키고 발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행복한 캠퍼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