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잇템’으로 건강 챙겨요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환절기 건강 뭐로 챙길까?

유통업계, 영양 보충·건강기능 제품 선봬
발 마사지기부터 보습 화장품까지 다양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제품군. 각 사 제공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제품군. 각 사 제공

코로나19가 약해지는듯 싶더니 이제는 독감이 기승이다. 10도가 넘는 일교차로 면역력 저하까지 염려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됐다. 그러나 날씨가 추워지면서 최근 3년간 잠잠했던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코로나와 함께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 겨울 독감은 펜데믹 이전처럼 매서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업계는 컨디션과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환절기를 맞아 영양 보충과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부터 살균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까지, 면역 보충과 환절기 질환 예방을 도울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일동후디스의 건기식 전문 브랜드 ‘하이뮨’의 ‘하이뮨 면역엔알로에’는 하루 한 포로 면역력 증진은 물론 장·피부 건강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프리미엄 유기농 알로에를 200배 농축한 알로에 핵심 성분인 면역 다당제 100mg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동결건조 공법을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고 3중 필터 시스템을 도입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쳤다.

날씨가 추워질 때면 찾아오는 관절질환을 일상에서 예방할 수 있는 ‘하이뮨 관절엔 엠에스엠 엔에이지’도 인기다. 관절, 연골과 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미국산 순도 100% ‘MSM’(식이유황)과 특허 받은 발효효소 공법을 적용한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를 배합했다. 칼슘을 흡수시키고 이용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D를 비타민D3로 엄선해 체내 활성·흡수율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브라운·그린·레드 프로폴리스가 1정에 모두 함유돼 있는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도 있다. 벌꿀이 만든 항산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인 플라보노이드가 총 17mg 함유돼 하루 섭취 권장량을 100% 채울 수 있다. 칼슘,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함께 배합해 항산화, 면역기능까지 케어할 수 있다.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지마 ‘스툴형 발마사지기’. 각 사 제공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지마 ‘스툴형 발마사지기’. 각 사 제공

코지마 ‘스툴형 발 마사지기’는 평소 스툴 의자로도 쓸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으로, 9.6kg의 가벼운 무게감에 이동도 편리하다.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과 깔끔한 패브릭 원단 마감으로 거실, 침실 등 집안 어디에 둬도 조화를 이룬다. 발등부터 아킬레스은 물론 붓고 뭉친 종아리 근육까지 마사지를 제공한다. 회복, 활력, 휴식의 3가지 마사지 모드와 온열 기능으로 마사지 효과를 배가시킨다. 마사지 후 자동으로 꺼지는 15분 자동 코스, 끼임 방지 기능 등도 적용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전기 바이러스 핏’. 각 사 제공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전기 바이러스 핏’. 각 사 제공

공기 청정과 살균 기능을 모두 탑재한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또한 각광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휴먼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등 공기 중 떠다니는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청정 성능 향상을 위해 원통형 구조로 설계해 360도 전 방향 흡입과 함께 바닥 하부 공기까지 동시 청정하는 ‘3D 서라운드 흡입’ 방식을 적용했다. 오염된 공기는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은 강하게 내뿜는 것이 특징이다.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그린티듀오’. 각 사 제공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그린티듀오’. 각 사 제공

‘그린티 듀오’는 이니스프리 시그니처이자 베스트셀러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과 ‘그린티 씨드 크림’ 구성으로, 환절기 건조한 피부의 수분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로 인한 피부 손상을 30분 만에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럼은 녹차수와 제주 푸른콩 유래 히알루론산 포함 5중 히알루론산이 배합돼 바른 즉시 710% 수분량이 증가한다. 크림은 세라마이드와 스쿠알란 성분이 함유된 텍스처가 피부에 촘촘하게 스며들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100시간 보습을 지속시켜 준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호흡기 예방과 면역 강화 등을 위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건기식, 가전, 건강의료용품 등으로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며 한 해를 무사히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