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산과 한려수도 품에 안긴 황홀한 코스 ‘최고의 풍광’ 자랑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

대중제 ‘영남 제일의 골프장’ 명성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
푸른 바다 조망하며 시원한 샷
고품격 동원리조트 연계 상품 ‘인기’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산양읍에 자리 잡은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미륵산과 한려수도를 품에 안은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 명품 골프를 즐기면서 안락한 리조트에서 하루를 묵으며 재충전할 수 있는 1박2일 관광코스로 최적이다.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 제공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산양읍에 자리 잡은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미륵산과 한려수도를 품에 안은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 명품 골프를 즐기면서 안락한 리조트에서 하루를 묵으며 재충전할 수 있는 1박2일 관광코스로 최적이다.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 제공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산양읍 영운리에 자리 잡았다. 2016년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이름을 올린 동원개발그룹(대표이사 회장 장복만)의 자회사다. 미륵산과 한려수도의 품에 안겨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 18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식 본관, 편의성을 강조한 별관, 자연속에서 특별한 여행을 느낄 수 있는 카라반, 연회장, 세미나실을 겸비하고 있다.

2015년 9월 개장한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세계적인 골프 설계자 데이비드 데일의 손 끝에서 코스가 완성됐다. 대중제 골프장이지만 정규홀 코스를 능가하는 ‘영남 제일의 골프장’이라 자부한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최고의 기후 조건이 어우러진 입지다. 겨울에는 따뜻해 그린이 얼지 않으며, 여름엔 산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시원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도전적인 코스, 전략적인 코스, 아름다운 코스 등의 특징이 고루 갖춰진 18개 홀은 라운드의 깊이를 더한다. 그린 난도가 높은 편이라 퍼터의 묘미도 만끽할 수 있다. 홀당 4~5개의 티잉그라운드가 조성돼 위치마다 시야가 달라지며, 같은 코스라도 매번 새로운 코스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변화감을 느낀다.

한려코스는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며 시원한 샷을 날리는 코스다. 파4 2번 홀은 티잉그라운드 정면으로 미륵산 전경, 왼쪽으로 아담한 포구와 바다가 그려내는 풍광이 일품이다. 파5 8번 홀은 일명 ‘전망대 코스’로, 골프장의 가장 높은 곳에서 12개 코스와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다.

미륵코스는 미륵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해송과 편백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다. 자연과 하나되는 일체감과 피톤치드 산림욕을 만끽하는 힐링 코스다.

미륵 2번 홀 홀인원 땐 순금 3돈으로 제작된 상패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홀인원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골프장과 연계된 동원리조트는 고품격 프리미엄 숙박시설로 인기가 높다. 파노라마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식 본관 66실,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인실 별관 37실, 동물과 별자리 테마를 이용해 자연속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카라반 10실 등 총 113실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최첨단 음향시설과 조명시설, 대형 스크린 등 설비를 갖춘 250석 규모의 그랜드볼룸 이순신홀과 100석 규모 동원홀에선 각종 연회, 웨딩이 가능하다. 기업연수, 학생단체를 위한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 4개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로 인해 프리미엄 수학여행지로 선정된 것은 물론, 베트남 U-23 축구 대표팀, 울산현대 축구단 등의 전지훈련 숙박지로 애용되고 있다. 정부 부처와 각 지자체의 워크숍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통영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명품 골프를 즐기면서 안락한 리조트에서 하루를 묵으며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최적의 1박2일 관광코스가 될 것이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