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여파 내달 2일 부산시향 창단 60주년 리셉션 취소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념 연주회 '회갑'은 예정대로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와 협연

내달 2일 창단 60주년을 맞는 부산시립교향악단. 부산시향 제공 내달 2일 창단 60주년을 맞는 부산시립교향악단. 부산시향 제공

서울 이태원 참사의 여파로 다음 달 2일 열릴 예정이었던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창단 60주년 기념 리셉션이 취소됐다.

부산시립예술단 측은 다음 달 2일 오후 7시 30분 부산시향 창단 60주년 기념 연주회 ‘회갑(回甲)’은 그대로 진행하지만, 연주회 뒤 공식 연회는 취소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올 5월 개최된 제12회 장 시벨리우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자인 양인모가 협연자로 나선다.

원래 부산시향은 스트라빈스키의 기발한 생일축하 음악인 ‘축하 전주곡’으로 창단 60주년 기념 연주회의 시작을 유쾌하게 열 예정이었지만,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를 고려해 이 곡의 연주도 취소하기로 했다.

양인모 바이올리니스트. ⓒSangwook Lee 양인모 바이올리니스트. ⓒSangwook Lee

시향은 양인모와 함께 현대음악 작곡가 진은숙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연주한 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어 다음 달 10일에는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창단 60주년 기념 연주회를 연다.

최수열 예술감독은 60주년 공연을 앞두고 “서양음악의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 대한민국에서 교향악단이 맞이한 60주년은 큰 의미가 있다”며 “부산시향이 100주년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꾸준히 지켜봐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달 17일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는 부산시향 원로 단원(김영근, 김지세, 박화남, 조양희)과의 토크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