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출신 배우 김슬기 “보석같은 작품 만났죠”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 ‘고속도로 가족’ 연기 변신
‘휴게소 살이’ 엄마 역 맡아서
차분한 감정 연기 선보여 눈길
첫 BIFF 초청에 “금의환향 기분”

배우 김슬기가 2일 개봉한 ‘고속도로 가족’에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다. 영화사 설렘 제공 배우 김슬기가 2일 개봉한 ‘고속도로 가족’에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다. 영화사 설렘 제공

퀴즈 하나.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열일’ 중인 부산 출신 배우. 연극 ‘리턴 투 햄릿’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뒤 SNL코리아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등에서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줘 폭넓은 연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일 개봉한 ‘고속도로 가족’에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서는 이 사람은 누구일까.

정답은 배우 김슬기. 매 작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그가 이번엔 차분한 감정 연기를 스크린에 펼쳐낸다. 신작 ‘고속도로 가족’에서 휴게소 살이를 하는 엄마 ‘지숙’을 연기했는데 그 모습이 흥미롭다. 그간 보여줬던 통통 튀는 모습은 오간 데 없고 깊은 눈빛과 짙은 감정선으로 그 자리를 채운다.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김슬기는 “날 성장하게 한 작품”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스틸 컷. 영화사 설렘 제공 영화 ‘고속도로 가족’ 스틸 컷. 영화사 설렘 제공

김슬기가 그린 ‘지숙’은 남편, 두 아이와 함께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캐릭터다. 산달이 얼마 남지 않은 아이까지 뱃속에 품고 있으면서도 항상 가족을 먼저 생각한다. 영화의 큰 줄기는 지숙의 심리 변화에 따라 바뀐다. 김슬기는 “대사가 많이 없는 캐릭터”라며 “눈빛이나 표정으로 보여줘야 해서 쉽진 않았지만 기다렸던 역할이라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스크린 속 화장기 없는 모습도 눈에 띈다. 김슬기는 “평소에도 꾸미는 것보단 수더분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며 “머리카락도 좀 더 지저분하게 연출하고 입술도 트는 대로 놔뒀다”고 웃었다.

임신부 연기를 위해선 부산에 사는 친언니에게 전화해 조언을 구했다. 김슬기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부분이라 어떻게 하면 더 자연스러울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언니한테 이 정도 개월 수에 많이 뛰면 어느 쪽 배가 아프고 배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등을 물어봤다”고 귀띔했다. 조카가 생긴 뒤 아이와 엄마를 바라보는 시선이 많이 바뀐 점도 연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김슬기는 “가족과 새로운 가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다”며 “또 나중에 제가 결혼을 하면 만날 가족들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스틸 컷. 영화사 설렘 제공 영화 ‘고속도로 가족’ 스틸 컷. 영화사 설렘 제공
영화 ‘고속도로 가족’으로 관객 만날 준비에 한창인 김슬기는 부산에서 나고 자란 부산 출신 배우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이 작품으로 고향을 찾아 관객을 만났다. 영화사 설렘 제공 영화 ‘고속도로 가족’으로 관객 만날 준비에 한창인 김슬기는 부산에서 나고 자란 부산 출신 배우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이 작품으로 고향을 찾아 관객을 만났다. 영화사 설렘 제공

김슬기는 이번 작품을 ‘보석’에 비유했다. 처음 연기를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고,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도 얻어서다. 이 작품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관객을 만나기도 했다.

부산에서 나고 자란 그는 “금의환향한 기분이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김슬기는 “가족들이 부산에 있어서 영화제 행사에 초대할 수 있는 점도 기뻤다”며 “부산의 딸 자랑스럽게 돌아온 기분으로 영화제를 찾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덧붙인다. “가족들이 제 원동력이에요. 그런 가족들이 있는 부산은 언제 가도 좋은 곳이에요. 이번엔 한 달 전부터 돼지국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고향에 도착하자마자 돼지국밥을 먹은 기억이 나요. 이번 작품을 하면서 힘을 많이 얻었으니 앞으로 더 여러 얼굴을 보여드릴게요.”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