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7개 구·군, 다문화가정 아동지원 복지사업 협약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부산지역본부장 노희헌)은 최근 부산지역 7개 구·군과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강화하는 아동복지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부산지역본부장 노희헌)은 최근 부산지역 7개 구·군과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강화하는 아동복지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부산지역본부장 노희헌)은 최근 부산지역 7개 구·군과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강화하는 아동복지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기관은 기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산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산서구가족센터, 사상구가족센터, 사하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제구가족센터 등 총 7개 기관이다. 이로써 어린이재단은 동래구, 부산진구, 해운대구를 포함해 총 10개 구·군과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을 통해 어린이재단과 협력기관은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보육비, 의료비, 학습비, 주거비 등 다양한 경제적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후원기업과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희헌 부산지역본부장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전문기관과 더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지역사회 네트워크가 활발하게 구축돼 아동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지원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