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돌려준다”…고령이용자에 자동 현금 환급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우본, 만 63세 이상 고령자 10만 명에게 15억 원 캐시백

‘캐시백 일괄 전환 이벤트’ 화면 캡처. 출처: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 ‘캐시백 일괄 전환 이벤트’ 화면 캡처. 출처: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

우정사업본부(우본)가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만 63세 이상 고객에게 적립 포인트를 최대 20만 원 현금으로 돌려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만 63세 이상 고객에게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16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환급을 위한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하지 않고, 연내 발송되는 '캐시백 일괄 전환 이벤트' 문자메시지에 거절 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현금 환급 금액은 지난달 말 보유 포인트를 기준으로 1인 최대 20만 원이다. 약 10만 명에게 총 15억 원을 돌려주게 될 전망이다.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없어 이번에 현금으로 돌려받지 않아도 소멸하지 않는다. 1포인트는 1원으로 언제든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우체국 창구나 인터넷 우체국, 우체국 쇼핑, GS편의점, GS슈퍼 등 GS 리테일 매장, 뚜레쥬르 등 제휴처에서 쓸 수 있다.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고객이라도 캐시백 전환을 원하는 경우, 우체국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수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 2일 이내에 계좌에 입금 처리된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체크카드 이용고객이 포인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 사용처 확대, 포인트 기부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우체국, 우체국예금 고객센터(1588-1900, 1599-1900) 및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