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들 똑똑한 자기 관리… ‘셀프 케어’ 열풍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스로 건강 챙기고 외모 가꾸는 추세
라인 관리·마사지·두피 케어 제품 인기
다이어트 효과 있는 기능성 식품도 각광

MZ세대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셀프케어’에 관심을 가지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95프로블럼의 ‘발란스핏’. 95프로블럼 제공 MZ세대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셀프케어’에 관심을 가지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95프로블럼의 ‘발란스핏’. 95프로블럼 제공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MZ세대’들 사이에서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외모를 가꾸는 다양한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통해 각종 노하우를 공유하고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스로를 직접 가꾸는 ‘셀프케어(Self-care)족’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라인 관리, 마사지, 두피 케어 등 전문 뷰티샵에서나 가능했던 영역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셀프케어 아이템이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공략하며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들 중심으로 간편한 섭취하며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성 식품이 인기다. 무리하게 굶고 체력적 소모가 큰 다이어트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컷’은 일명 ‘서현의 빨간통 다이어트’로 입소문을 타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하루에 한 번, 잠들기 전 2알로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는 건기식이다. 녹차추출물, 홍경천추출물, 비타민B1, B2, B6, 판토텐산, 셀레늄 등 7가지 원료를 주성분으로 한다. 녹차추출물은 체지방 감소·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홍경천추출물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키는 각종 비타민과 셀레늄 등을 가득 담아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다리가 붓고 저리는 등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 매번 스트레칭을 하거나 마사지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일상 속에서 다리 혈액순환을 돕는 압박스타킹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95프로블럼의 ‘발란스핏’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다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붓기 관리 필수품’이다.

발목부터 윗 방향으로 각 부위를 단계적으로 압박하며 고여 있던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갈 수 있게 해 혈액순환과 다리 붓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압박스타킹이다. 이음매 없는 일체형 짜임의 인체 맞춤 유선형 형태로 부위별 들뜸이 없고, 라이크라 원단을 사용해 오래도록 우수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혈액순환 건기식 ‘발란스핏 라인Q’도 출시했다. 혈행 개선 기능성 원료인 은행잎추출물 플라보놀배당체를 1일 최대 섭취량인 36mg 함유한 제품으로, 하루 한 알 섭취로 간편하게 혈액순환을 관리할 수 있다.

푸드올로지와 95프로블럼을 운영하는 어댑트 관계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콜레올로지 컷과 발란스핏은 쉽고 간편하게 바디 라인을 가꿀 수 있어 효과적인 셀프케어 아이템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MZ세대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셀프케어’에 관심을 가지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라벨영의 ‘찐영양 클렌징샴푸액’. 라벨영 제공 MZ세대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셀프케어’에 관심을 가지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라벨영의 ‘찐영양 클렌징샴푸액’. 라벨영 제공

최근 두피와 모발 건강에 공을 들이는 ‘영(Young)탈모족’이 늘어나면서 탈모에 도움을 주는 두피 케어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 라벨영의 ‘찐영양 클렌징샴푸액’은 식약처 보고가 완료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포도주추출물의 카테킨, 폴리페놀 성분과 우유 발효물의 단백질,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돼 두피에 진한 영양을 공급한다. pH5.5 약산성 제형으로 민감성 두피도 자극 없이 클렌징이 가능하다.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멘톨이 약해진 두피를 강화하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는 데 도움을 준다.

목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얇고 미세한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종근당건강의 코스메틱브랜드 ‘CKD Guaranteed’의 ‘레티놀콜라겐 저분자 300 괄사 목주름 크림’은 괄사와 크림이 일체형으로 설계돼 목주름 개선과 피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페셜 넥케어 제품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추출물, 엘라스틴 등 주름 개선에 유효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콜라겐, 레티날 등 주요 유효성분 흡수를 돕는 ‘플렉시블 리포솜’ 특허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원하는 부위에 크림을 도포한 후 롤러 괄사를 활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사용하면 된다.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