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여성폭력 피해자 모욕”

김준현기자 joon@busan.com , 김형 기자 mo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성단체, 최도석 시의원 사퇴 촉구

부산지역 78개 시민단체들은 28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최도석 시의원 발언 규탄 집회를 가졌다. (사)여성인권지원센터 ‘살림’ 제공 부산지역 78개 시민단체들은 28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최도석 시의원 발언 규탄 집회를 가졌다. (사)여성인권지원센터 ‘살림’ 제공

부산의 한 시의원이 공식 석상에서 성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전국 여성단체들이 해당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부산여성상담소·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등 전국 78개 시민단체(이하 시민연대)는 28일 오전 9시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최도석(서구2) 부산시의원에 대해 “사회적 약자와 여성폭력 피해자를 모욕하는 최 의원은 당장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시민연대는 "최 의원이 7월부터 5개월 동안 상임위원회 공식 회의석상에서 여성과 여성 관련 단체 등을 폄하하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하며 최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고 있다. 이들이 제시한 회의록 자료에 따르면, 최 의원은 지난 8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사업에 대해) 남성 청소년 무좀 치료 이런 것도 혹시 해주나?" 등의 발언을 했다. 그는 또 지난달 "집결지 성매매여성들은 자의에 의한 여성들인데 피해자로 단정하며 여성 인권팔이한다"고도 말했다.

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최 의원의 발언과 행태는 도저히 여성가족국 사업을 심의하는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위원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의 낮은 수준을 부끄러움도 없이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특정한 말을 골라서 마치 내가 여성 인권을 무시한다는 듯이 공격하고 있다”며 "성매매여성을 지원하고 완월동 일대를 기억하는 사업과 관련한 예산을 삭감하려고 하자, 여성단체들이 강력하게 반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연대는 시의회 예산심의위가 끝나는 다음 달 중순까지 최도석 의원 규탄 1인 시위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준현기자 joon@busan.com , 김형 기자 mo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