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결승전엔 황금빛 ‘알 힐름’

김희돈 기자 happy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디자인 바꾼 별도 공인구 사용
우승컵·개최국 상징 문양 담아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부터 사용될 공인구 ‘알 힐름’. FIFA 홈페이지 캡처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부터 사용될 공인구 ‘알 힐름’. FIFA 홈페이지 캡처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사용될 공인구가 공개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12일(한국시간) 카타르 월드컵 8강전까지 사용되던 공인구 ‘알 릴라’ 대신 4강전부터는 ‘알 힐름’이라는 이름의 공인구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아랍어로 ‘꿈’이라는 뜻을 가진 알 힐름은 우승을 다투는 팀들의 경기에 사용되는 만큼 디자인과 소재에서 알 릴라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우선 월드컵 우승 트로피와 유사한 황금색을 기본색으로 디자인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알 릴라는 흰색 바탕에 파랑과 빨강 위주의 삼각 패턴으로 디자인됐다. FIFA 공인구 파트너 아디다스에서 만든 알 힐름은 황금색 바탕에 개최국인 카타르의 국기 색에서 따온 삼각형 패턴을 도입했다. 또 환경적 측면을 고려해 수성 잉크와 수성 접착제를 채택했다. 알 힐름에는 알 릴라와 마찬가지로 반자동 오프사이드 기술을 위한 전자장치 역시 내장됐다.

FIFA는 “알 힐름은 세계를 하나로 모으는 축구와 스포츠의 힘을 보여 주는 불빛이 될 것”이라며 “축구라는 종목이 제공하는 가장 큰 무대(월드컵)의 마지막 단계에 참여하는 팀들에게 행운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 힐름은 14일 오전 4시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의 4강전 경기에서 첫선을 보인다.


김희돈 기자 happy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