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등장한 머스크 관객들 일제히 야유

황석하 기자 hsh03@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회자 나서 비난 자제 요청도
잇따른 돌출 행동에 여론 싸늘

테슬라와 트위터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코미디쇼에서 깜짝 카메오로 무대에 올랐다가 관람객들의 ‘야유 세례’를 받았다.

12일(현지시간)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는 머스크가 코미디언 데이브 셔펠의 공연에서 관객들의 놀림을 당하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머스크는 11일 밤 트위터 본사가 있는 샌프란시스코의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코미디쇼에 카메오로 참석했다. 그는 ‘아이 러브 트위터’라는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무대에 올랐고, 셔펠은 “세계 최고 부자를 위해 소리를 내 달라”고 환호성을 유도했다.


하지만, 객석에서는 많은 야유가 쏟아졌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관객의 부정적인 반응에 머쓱해진 머스크는 셔펠을 향해 “당신도 예상치 못한 것 아니냐”고 물었고, 셔폘은 “청중 사이에 당신(머스크)이 해고한 사람 중 일부가 있는 것 같다”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머스크는 이어 셔펠의 안내에 따라 코미디쇼 캐치프레이즈를 외치며 분위기를 돋우려 했지만, 관객들의 머스크 놀리기는 이어졌다. 그러자 셔펠은 머스크가 화성에서 첫 번째 코미디 클럽을 만들 사람이라고 농담하면서 머스크에 대한 야유를 그만해 달라고 요청했다.

외신은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뒤 대규모 정리해고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계정 복원, 콘텐츠 관리 정책 변경 등으로 논란을 일으킨 것이 야유 소동의 배경이 됐다고 전했다. 코미디쇼 관객 중 한 명이었던 작가 제임스 유는 트위터를 통해 관중의 80%가 머스크에게 야유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공연이 끝난 뒤 트위터에 글을 올려 “엄밀히 말해 90%가 환호였고 10%가 야유였다”고 반박했다. 이어 “트위터 온라인상에서는 자주 있었지만, 실제 생활에서 그것(야유 세례)은 처음”이라며 “마치 내가 샌프란시스코의 불안해하는 좌파들 기분을 상하게 한 것처럼 보일 테지만, 그런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황석하 기자 hsh03@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