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항 마리나 시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PA, 3개 사 컨소시엄 선정
96척 계류시설 등 내년 개장

북항재개발 1단계 구역에 내년 개장 예정인 부산항 북항 마리나 시설 조감도. BPA 제공 북항재개발 1단계 구역에 내년 개장 예정인 부산항 북항 마리나 시설 조감도. BPA 제공

부산항 북항 마리나 시설을 관리할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됐다.

부산항만공사는 ‘부산항 북항 마리나 시설관리용역’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부산마리나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컨소시엄은 (주)대한이앤씨, PANGKOR MARINA, (주)갤러리케이 3개 사로 이뤄졌다.


BPA는 부산마리나 컨소시엄과 1개월 이내에 협상을 마무리하고, 최종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협상 후 부산마리나 컨소시엄이 최종사업자에 선정되면 3년간 부산항 북항 마리나 계류시설, 생존수영장, 실내스쿠버다이빙장 등의 시설 관리를 BPA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다.

북항재개발 1단계 구역에 내년 개장 예정인 마리나 시설은 전체 면적 8만 3379㎡ 규모다. 보트와 요트 등 96척을 계류할 수 있는 시설과 2만1000여㎡의 클럽하우스 건물 등이 들어선다. BPA는 마리나 시설이 개장하면 5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함께 해양 레저활동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준석 BPA 사장은 “마리나 시설 운영과 관리에 전문성과 내실을 겸비한 업체를 선정하고, 우리 공사와 협력해 북항 마리나가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이끌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마리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