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논란’ 신현영 의원 윤리위 제소키로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힘 “최악의 갑질 명백히 밝혀야”

강기윤 간사(오른쪽) 등 국민의힘 소속 국회 보건복지위원들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닥터카 탑승' 논란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 비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기윤 간사(오른쪽) 등 국민의힘 소속 국회 보건복지위원들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닥터카 탑승' 논란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 비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2일 이태원 압사 참사 당일 긴급 출동한 ‘닥터카’에 탑승, 차량 도착 지연의 빌미를 제공한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을 상대로 맹공을 퍼부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을 비롯해 이태원 참사 사태로 야당 공세를 받던 여당이 신 의원 논란으로 역공에 나선 모양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회의에서 “우리 당은 (신 의원을)윤리위원회에 회부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오는 23일 오전 신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할 예정이다.

주 원내대표는 신 의원이 남편과 함께 명지병원 닥터카에 탑승한 경위와 그에 따라 지체된 현장 도착 시간, 도착 15분 만에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의 관용차를 타고 현장을 떠난 이유 등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히라며 “이를 국정조사 과정에서도 명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골든타임 4분을 놓치면 안 된다고 그렇게 강조하던 분이 본인의 갑질로 골든타임을 수십 분이나 갉아먹은 상태”라며 “숨어서 될 일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참사 현장에 갈 때는 명지병원 닥터카를 콜택시처럼 불러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한 최악의 갑질을 자행했다”며 “국정조사 증인 채택은 당연지사이며, 법의 판단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도 “참사 현장을 자기 정치에 이용한 ‘확신범’으로 볼 수밖에 없다. 정치적 패륜 행위에 대한 진실 규명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성명서를 내고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가 제대로 운용되기 위해서는 신 의원 잘못부터 따지고 조사해야 한다”며 “신 의원은 당에서 조처하기 전에 스스로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당권 주자인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 “국회의원이라는 신분을 악용해 ‘배지 플렉스’를 했던 것”이라며 “현재 드러난 정황만으로도 응급의료법 위반, 공무 집행 방해, 직권 남용 등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윤상현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신 의원의 닥터카 탑승을 비판하며 “택시 타는 법을 모르는 건가. 참사 당일 조 장관도 현장에 갈 땐 택시를 이용했다”고 꼬집었다. 복지부에 따르면, 신 의원이 이태원 참사 현장을 방문한 뒤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동할 때 조 장관의 관용차를 이용하면서 애초 이 차에 타려던 이기일 복지부 제1차관이 차를 이용하지 못했다.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