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2군, K4리그서 뛴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종바네스 등과 내년 합류
K리그 팀 중 5번째로 참가

프로축구 K리그2 부산아이파크의 2군 선수들로 구성된 ‘부산아이파크 B팀’이 2023년 K4리그에 새롭게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2023년 K4리그에 부산아이파크 B팀을 비롯한 3팀이 새롭게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K4리그는 한국 성인 축구의 4부 리그이며, 총 17개 팀으로 운영된다.


부산아이파크 B 팀은 K리그2 소속된 부산아이파크 2군 선수들로 구성돼 있다. 홈구장은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이다. 부산아이파크는 △강원FC △전북 현대 △대전 하나시티즌 △대구FC에 이어 K리그 팀 중에서 다섯 번째로 2군 팀이 K4리그에 참가하게 됐다.

올 시즌 K4리그 상위 3개 팀은 K3리그로 승격했다. 인천남동구민축구단은 해체됐지만, 신규 합류 3개 팀에 K3리그 최하위 당진시민축구단이 K4로 내려와 전체 팀 숫자는 변동이 없다.

부산아이파크 B와 함께 K4리그에 나서는 ‘세종바네스’는 세종특별자치시를 연고지로 한 팀으로, 세종시민운동장이 홈구장이다.

'고양해피니스'는 고양시가 연고지이며,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한편 K4리그 상위 리그인 K3리그도 올해와 같은 16개 팀 체제로 진행된다. 올 시즌 우승팀 창원시청을 비롯해 K4리그에서 승격한 고양KH, 양평FC, 춘천시민축구단이 가세한다. 청주FC와 천안시축구단은 프로로 전환해 K리그2로 올라갔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