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오랜만에 극장가 나들이…긴장보다 설렘이 커요”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 ‘스위치’ 로 11년 만에 스크린 복귀
아티스트에서 주부로 바뀐 수현 역할
남편 역할 권상우와 환상적인 호흡

배우 이민정이 영화 ‘스위치’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민정이 영화 ‘스위치’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민정이 새해 영화마을에서 관객을 만나고 있다. 코미디물 ‘스위치’를 통해서다. 이 작품은 그가 영화 ‘원더풀 라디오’ 이후 11년 만에 나선 스크린 복귀작이다.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이민정은 “눈 깜짝할 새 시간이 흘렀다”며 “오랜만의 극장가 나들이라 긴장보다 설렘이 크다”고 말했다.

이민정은 이 영화에서 유학파 아티스트에서 생활력 강한 주부로 바뀐 수현을 연기했다. 수현은 하루아침에 매니저와 삶이 바뀐 톱스타 ‘박강’의 아내다. 이민정은 “영화에 대한 갈망이 계속 있었다”며 “아무래도 드라마보다 영화를 선택할 때 좀 더 신중하게 다가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작품을 선택할 때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중요한데 수현은 아이를 키워본 사람이 맡는 게 어울릴 것 같았다”며 “그래서 더 마음이 갔고, 내 결혼 생활과 육아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영화 ‘스위치’ 스틸 컷.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스위치’ 스틸 컷. 롯데엔터테인먼트

박강 역을 맡은 배우 권상우와 부부 연기에 나섰다. 이민정은 “권상우 선배를 오래 알고 지냈다”며 “진짜 남편인 이병헌 씨도 권 선배를 오래 알아서 그런지 ‘잘할 것 같다’고 했다”고 웃었다. 그는 “역시 연기 호흡이 잘 맞더라”면서 “현장에서 만든 애드리브도 꽤 있었는데 완성본을 보고 많이 웃기도 울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영화 속에 ‘이병헌 싸잖아’라는 대사가 있어요. 이것도 애드리브였는데 오정세 씨가 남편한테 써도 되는지 물어보라 하더라고요. 남편이 자기 자리에서 잘하고 있으니 나올 수 있는 애드리브라고 생각해요. 하하.”

재미난 촬영 에피소드도 곁들인다. 극 중 ‘아모르 파티’를 부르는 장면에서 묵은 체증을 날릴 정도로 속 시원하게 놀았단다. 이민정은 “촬영할 때 코로나 사태로 노래방을 못 가는 상황이었다”며 “여기에서라도 재미있게 놀아보자 싶어 최선을 다해 노래하며 놀았다”고 말했다. “제가 원래 노래방에 가면 마이크를 잘 안 놓는 편이거든요. 거의 반나절 이상을 찍었어요. 나중에 그 부분만 편집 없이 공개해도 재미있을 거예요.”

배우 이민정이 영화 ‘스위치’로 1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민정이 영화 ‘스위치’로 1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속 설정처럼 상황이 바뀐다면 가보고 싶은 순간으로는 ‘결혼 전’을 꼽았다. 이민정은 “그때도 하고 싶은 걸 많이 했지만, 돌아간다면 더 신나게 놀 것 같다”며 “1분 1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여행도 많이 다닐 것”이라고 크게 웃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덧붙인다. “그래도 저는 늘 최선의 선택을 해왔어요.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하게 살려고 하는 사람이거든요. 연기도 일상도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살아가고 싶어요.”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