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계속 자라” 세계 최장신 도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프리카에서 한 남성이 키가 무려 3m에 육박해 세계 최장신 신기록을 뛰어넘는 것 아니냐는 관측으로 화제를 모았다. 언론의 ‘팩트 체크’에서 이 남성의 키가 그에 미치지는 못한다는 판정을 받았지만, 계속 자라고 있기 때문에 최장신 기록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1일(현지시간)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가나 북부 감바가 마을에 사는 술레마나 압둘 사메드(29·사진)는 최근 지역의 한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결과 키가 9피트 6인치(289cm)에 달했다는 말을 들었다. 이는 8피트 2.8인치(251cm)로 세계 최장신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인 튀르키예 남성 술탄 쾨센(40)보다 약 50cm 더 큰 것이다. 검진 당시 사메드의 몸 크기는 병원에 구비된 신장계의 측정 범위를 훨씬 넘어섰고, 이에 의료진이 주변에서 구해온 긴 막대기를 신장계 위 끄트머리에 이어붙여 겨우 키를 잴 수 있었다고 한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BBC 취재진은 사메드의 키를 검증해보기 위해 16피트(487cm)에 이르는 줄자를 갖고 감바가 마을을 직접 찾았다. 사메드는 자동차 타이어로 만들어진 수제 특대형 슬리퍼를 벗은 뒤 커다란 건물 벽에 기대섰고, 한 이웃이 나무 의자에 올라서 사메드의 정수리 부분을 숯으로 벽에 표시했다.

줄자로 바닥에서부터 벽에 표시된 부분까지 재어본 결과는 병원에서 측정했던 것보다는 작은 7피트 4인치(약 224cm)였다. BBC는 사메드에게 측정 결과를 설명하며 “현존하는 최장신 남성이 당신보다 겨우 1피트(30cm)가량 더 크다”고 말했다. 이에 사메드는 “나는 아직도 자라고 있다”며 “언젠가 나도 그 키에 도달할지 누가 알겠나”라며 웃어 보였다고 한다.

사메드는 “신이 나를 창조한 방법에 불만이 없다”고 말했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