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침대 1, 2위 에이스침대·시몬스..가격동결 두고 신경전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형제기업이자 국내 침대시장 1, 2위인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최근 가격 인상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에이스침대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아들이다.

시몬스가 이달 초 가격 동결 정책을 밝히면서 타사의 가격 인상을 언급하자, 에이스침대는 시몬스도 수년간 가격을 대폭 인상했다고 반박하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시몬스는 앞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가격 동결을 발표하면서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렸고 씰리침대와 템퍼도 지난해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비교했다.

시몬스는 이어 "경기불황과 인플레이션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당장의 어려움 때문에 소비자와 협력사에 부담을 전가할 수는 없다"며 "회사 차원에서 영업이익 방어는 다소 힘들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 절감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애 에이스침대 역시 9일 보도자료를 통해 반박에 나섰다. 에이스침대는 "당사는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2차례 가격을 인상했으나, 시몬스는 2017년말부터 6차례 가격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또 에이스침대는 이 기간 인기 매트리스 가격을 30%대로 인상한 반면 시몬스는 65∼87% 정도 올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해 백화점 매장 매출이 1700억 원을 넘으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며 "불황에도 불구하고 업계 2위와의 격차를 확 벌렸다"고 강조했다.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