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22년 서비스개선단 종료회의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최근 부산경남본부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서비스개선단 종료회의를 개최했다.

철도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출범한 서비스개선단은 부산경남본부 및 부산철도차량정비단 VOC 담당자들로 구성되어 2022년 한해동안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차량분야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자 2022년 서비스개선단 출범 시 부산철도차량정비단의 협조를 받아 지역본부-차량정비단을 아우르는 협의체를 구성했다.

서비스개선단은 본부 서비스 품질 향상 계획에 따라 3대 전략(안전·만족·공감을 위한 서비스), 32개 세부 목표를 수립하여 80개 세부 과제를 완료했다.아울러 반복 민원, 고객평가단 개선 아이디어, 등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했으며, 개선사례로는 역 광장 흡연 부스 설치, 교통 약자 이동 편의 시설 설치, 이례 사항 대비 직원 안내 역량 강화 교육 시행 및 구호 물품 배치 등이 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는 “한해 동안 한국 철도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준 서비스개선단 담당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비스개선단을 적극 지원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