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출발하는 크루즈도 6월 재개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팬스타엔터프라이즈, 日 규슈 남부 코스 2회 운항
17층 규모 1500개 객실 '코스타 세레나호' 계약

6월 1일과 24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규슈 남부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크루즈 관광 상품에 운항되는 대형 크루즈선 코스타 세레나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제공 6월 1일과 24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규슈 남부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크루즈 관광 상품에 운항되는 대형 크루즈선 코스타 세레나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제공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부산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여행도 재개된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6월 부산을 모항으로 일본 규슈 남부의 대표 관광지를 도는 전세선 크루즈 상품을 두 차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6월 1일은 나가사키와 구마모토현의 야쓰시로항을 다녀오는 3박 4일, 24일은 사세보와 가고시마를 다녀오는 4박 5일 코스가 출발한다.

이번 상품에 운항하는 코스타 세레나호는 총톤수 11만 4500t, 선체 길이 290m, 17층 규모에 객실 1500개, 레스토랑 5개, 바와 라운지 11개, 초대형 극장 등을 갖춘 대형 호화 크루즈선이다. 승객 정원은 최대 3780명, 승무원 수는 1100명에 이른다.

부산 모항 크루즈는 외국에서 출발한 크루즈 승객이 잠시 내렸다 떠나는 기항 크루즈와 달리 대부분 승객이 부산에서 승선하고 관광을 마치면 부산으로 돌아온다. 3월 15일 독일 버나드 슐테사의 MS 아마데아호가 일본 6개 항만을 거쳐 부산에 기항(부산일보 1월 16일 자 17면 보도)하는 데 이어 부산 모항 크루즈 재개도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이다. 관광객 유치와 선용품 공급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6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글로벌 크루즈선사인 코스타크루즈와 '코스타 세레나호' 전세선 계약을 체결했다. 코스타크루즈는 세계 1위 크루즈기업인 카니발그룹에 속한 크루즈선사로, 한국인 승무원이 많고 식단이 다양해 관광객 선호가 높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주말 포함 3박 또는 4박으로 가격과 일정 부담을 낮추면서도 규슈 남부의 핵심 관광지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크루즈를 처음 경험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여행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타크루즈사의 마리오 자네티 사장은 "코로나19 이전에 가장 많은 부산 출도착 승객을 송출했던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전세선 운항이 한국 크루즈 관광 활성화와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