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수 동일스위트 사장 양산시청 방문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동일스위트(사장 김은수)에서 17일 양산시장실을 방문해 설날 이웃돕기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동일(이사장 김종각)은 민족명절인 구정을 맞아 양산시 기탁은 물론 장애인복지사업, 노인 무료급식소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부산진구, 사하구, 기장군, 산청군, 창원시 등지에 총 1억 5000여 만 원을 기탁했다.

향토건설사인 (주)동일과 (주)동일스위트는 지난 33여 년 동안 지역 내 저소득 가정, 홀몸 어르신 등에 대한 기부와 지역 사회 공헌 활동, 장학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오던 중 2015년 사회복지법인 동일을 설립했다.

김종각 이사장은 지난해 설날과 추석 등에도 2억 5000여 만 원을 기탁했다. 김 이사장은 부산사회복지공동 모금회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105호 회원으로 가입해 본인이 운영하는 복지법인 뿐만 아니라 꾸준하게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이사장은 “민족 명절인 만큼 우리 주변에 외롭고 힘든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줘 함께 설 명절을 즐겁게 잘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매년 2~3회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업이익을 나눔으로써 사회적 소명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