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법 중대 하자”… 안병길 의원, 저지 앞장

권기택 기자 kt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달 30일 본회의서 국민의힘 대표 반대토론 나서
“절차, 내용, 결과적으로 모두 중대한 하자 있어”
해양 도시 부산 의원답게 해양수산 현안도 직접 챙겨

국민의힘 안병길(부산 서동)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토론을 하고 있다. 안병길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안병길(부산 서동)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토론을 하고 있다. 안병길 의원실 제공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인 국민의힘 안병길(부산 서동) 의원이 야당 단독으로 국회 본회의에 부의된 양곡관리법 처리를 막아서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초선인 안 의원은 특유의 정무적 판단과 논리력을 바탕으로 양곡관리법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중진 정치인 이상의 활약을 펼친다는 평을 듣는다.

안 의원은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에 부의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해 국민의힘을 대표해 반대토론에 나섰다. 그는 “이른바 ‘이재명 하명법’이라고 불리는 이 법에는 절차적, 내용적, 결과적으로 모두 중대한 하자가 있다”며 “쌀값을 잡겠다는 이 법은 결국 대한민국 농업을 잡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습관적 날치기는 드라마 ‘더 글로리’처럼 인과응보로 반드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31일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 분석을 통해 “양곡관리법 통과로 수혜를 받게 될 국내 양곡창고 중 절반 이상이 민주당 주요 지지 지역인 전북·전남에 집중돼 있다”며 “그 중에서도 양곡법을 대표발의한 민주당 의원 6명의 지역구에만 3분의 1 이상이 몰려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여론전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그는 지난 18일 페이스북에서 “민주당 논리라면 한우값이 떨어지면 ‘한우 의무매입법’을, 고등어값이 떨어지면 ‘고등어 의무매입법’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안 의원은 양곡관리법 말고도 해양 도시 부산 의원답게 해양수산 분야 현안도 파고들고 있다. 그는 ‘항만배후단지 개발 활성화법’ ‘수협 본사 부산 이전법’ ‘한국해양진흥공사법’ ‘바다경계 길잡이법’ 등 각종 제·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부산 수의과대학 설립’ ‘여성 어업인 정책 토론회’ 등을 잇따라 개최했다. 최근 민주당의 난방비 공세엔 “국민의 추위까지 정치 도구로 삼는가”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안 의원은 ‘국회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지원특위’ 간사도 맡고 있다.


권기택 기자 kt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