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가문의 저주에서 행복으로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문의 저주에서 행복으로 가문의 저주에서 행복으로

가문의 저주에서 행복으로

사회복지계 공무원으로 오랫동안 일한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을 방해하는 가문의 저주 실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가문의 저주 실체를 똑바로 알고 좀 더 일찍 대처해 그 무게를 훌훌 벗어던지고, 더욱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제시하는 장편소설. 남순백 지음/도화/324쪽/1만 5000원.


살아남은 여자들은 세계를 만든다 살아남은 여자들은 세계를 만든다

살아남은 여자들은 세계를 만든다

산문, 소설, 편지 등의 형식을 적극적으로 차용해 북조선 여성들의 역동적인 삶을 복원했다. 사회과학적 연구와 통찰에 기반한 상상력을 덧입혀 소개하는 다양한 여성들의 서사는 전쟁, 분단의 격랑 속에서 여성들이 어떻게 살아남았는지를 보여준다. 김성경 지음/창비/256쪽/1만 8000원.


대한민국, 선진국의 조건 대한민국, 선진국의 조건

대한민국, 선진국의 조건

한국의 현 상황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선진국으로서의 외형과 내실을 모두 갖추기 위한 선결 과제가 무엇인지 해결책과 함께 제시한다. 경제 분야뿐 아니라 정치, 사회 분야의 거시적 분석을 비롯해 정부 정책의 허실, 국내 산업 양상과 기업 활동 여건 등 미시적인 분석도 했다. 김세형 외 지음/시공사/384쪽/2만 원.


중국은 어떻게 실패하는가 중국은 어떻게 실패하는가

중국은 어떻게 실패하는가

미국 외교안보 분야 핵심 전략가들인 저자들은 세계가 미·중 패권 대결 사상 가장 위험한 10년 구간을 통과하고 있다고 본다. 미국과 중국의 대결은 100년간의 장기 마라톤이 아니라 2021~2030 단기 10년간의 총력전으로 보며 이 기간 내 전쟁의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마이클 베클리·할 브랜즈 지음/김종수 옮김/부키/416쪽/2만 원.


우크라이나에서 온 메시지 우크라이나에서 온 메시지

우크라이나에서 온 메시지

젤렌스키가 우크라이나 대통령으로 취임한 2019년부터 전시 지도자로 거듭난 현재에 이르는 3년간 국민과 전 세계를 상대로 해온 수많은 연설 가운데 엄선한 19편을 담았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승인한 유일한 공식 저서로, 그가 직접 이 책에 실릴 연설문을 고르고 서문을 썼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지음/박누리·박상현 옮김/웅진지식하우스/216쪽/1만 6000원.


음식중독 음식중독

음식중독

가공식품 업계가 이윤 극대화를 위해 오랜 세월 진화해 온 인간의 본능, 음식에 관한 기억과 정서, 법률과 정책상의 허점, 대중의 무관심을 어떻게 악용하는지 그 실상을 폭로한다. 기업 회의실부터 식품 공장, 법정, 의회, 실험실을 넘나들며 음식 중독의 생물학적, 사회적 원인을 밝혔다. 마이클 모스 지음/연아람 옮김/민음사/392쪽/1만 8000원.


도둑맞은 뇌 도둑맞은 뇌

도둑맞은 뇌

기억에 대한 인상적인 실험연구들을 통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기억의 오류, 즉 소멸·정신없음·막힘·오귀인·피암시성·편향·지속성 등을 분석했다. 미국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인 저자는 기억의 7가지 오류는 기억 체계에 내재하는 단점을 나타내기보다는 기억이 지닌 적응력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대니얼 샥터 지음/홍보람 옮김/인물과사상사/444쪽/2만 3000원.


오프로드 야생 온천 오프로드 야생 온천

오프로드 야생 온천

미국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광활하고 웅장한 자연 곳곳에 숨어 있는 야생 온천을 찾아 관찰하고 귀 기울이는 여정의 기록이다. 탐방한 온천은 주로 무료 노천 온천으로 가난한 여행자와 히피, 장기 여행자가 모이거나 원주민이 오랜 세월 평화지대로 여긴 지역이다. 황상호·우세린 지음/지성사/360쪽/3만 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