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신년 업무보고회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최근 지역본부에서 신년 업무보고회 및 현장소통 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 업무보고회에는 강도태 이사장과 장수목 지역본부장, 권역별 지사장 6명, 본부 담당부장 등이 참석해 부울경지역본부의 2023년 운영 방향과 핵심 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지역본부는 올해 4대 운영 방향을 △보험재정 안정화 △예방·필수 건강안정망 강화 △초고령 사회 대비 돌봄체계 강화 △기본·원칙에 충실한 경영 혁신으로 정했다.

지사장들은 현장의 애로 사항과 진행 중인 공단의 사업의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업무보고 이후 이루어진 이사장-현장직원 간 대화 시간에는 장기요양보험 제도 개선을 위해 공단본부와 지역본부 그리고 지사가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강도태 이사장은 “국민에게 신뢰 받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와 내부통제 등에 있어 직원들이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올해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지겠다”고 밝혔다.

장수목 본부장은 “4대 운영 방향을 골자로 국민에게 사랑 받고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지역본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 전달된 직원들의 목소리는 본부 관련 부서에 전달되어 제도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