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리버풀전 자책골 유도 맹활약했지만…부상 불운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황소’ 황희찬이 다시 한번 부상 불운을 맞았다. 황희찬이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22라운드 리버풀전에서 전반전이 끝나기 직전 오른쪽 허벅지 부상으로 괴로워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황소’ 황희찬이 다시 한번 부상 불운을 맞았다. 황희찬이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22라운드 리버풀전에서 전반전이 끝나기 직전 오른쪽 허벅지 부상으로 괴로워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이 강호 리버풀FC를 상대로 맹활약을 펼쳤지만, 부상으로 교체되는 불운을 맞았다.

황희찬은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는 선제골을 만들어 내며, 울버햄프턴의 3-0 완승에 디딤돌을 놨다.

이날 전반 5분 만에 황희찬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로빙패스를 받아 치고 들어가며 문전으로 쇄도하는 동료를 향해 땅볼 크로스를 넘겼다. 이 공이 상대 수비수 조엘 마티프의 다리를 맞고 골문 안으로 그대로 들어갔다. 마티프의 자책골로 기록됐지만, 사실상 황희찬이 만들어 낸 골이었다.


황희찬이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22라운드 리버풀전 전반 5분 팀의 3-0 완승 디딤돌이 된 상대 자책골을 유도한 뒤 기뻐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황희찬이 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22라운드 리버풀전 전반 5분 팀의 3-0 완승 디딤돌이 된 상대 자책골을 유도한 뒤 기뻐하고 있다. AP연합뉴스

그동안 황희찬은 리버풀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레드불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시절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리버풀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유럽 무대에 그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당시 세계 최고의 수비수 버질 판데이크를 제치며 골을 넣은 장면은 압권이었다.

올 시즌에도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2 동점골을 뽑기도 했다.

이날 선제골 이후 빠른 스피드와 저돌적인 돌파로 상대를 압박하던 황희찬은 전반 40분 오른쪽 허벅지를 만지며 벤치에 교체 신호를 보냈다. 오른쪽 허벅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보였다. 황희찬은 경기장에 쓰러진 뒤 전반 42분 아다마 트레오레와 교체됐다.

최근 훌렌 로페테기 감독 부임 이후 선발로 자주 출전하며 팀 내 입지를 넓혀 나가던 황희찬으로선 아쉬운 순간이었다. 황희찬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직전엔 왼쪽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바 있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12분 크레이그 도슨의 추가골과 후반 26분 후벵 네베스의 쐐기골로 리버풀을 3-0으로 제압했다. 승점 3점을 추가하며 리그 15위(승점 20·5승 5무 11패)로 올라섰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