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국 대표 지역언론사 모임인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올해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를 개최합니다.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게 될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각 시·도 출향도민회 등이 대거 참여, 고향사랑기부의 필요성을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기부자에게 전달하는 답례품을 대거 선보이면서 고향사랑기부가 재정 지원뿐 아니라 지역 제품 소비에도 도움을 주는 선순환 구조가 된다는 점도 홍보하게 될 것입니다.

또 답례품으로 나온 각 지역의 농특산물을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번 한신협의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는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향에 기부해 혜택을 받고, 내 고향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위해 마련된 박람회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행사명 :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

■일 시 : 2023년 5월 19~21일

■장 소 :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

■주 최 : 한국지방신문협회(강원일보, 경남신문, 경인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매일신문, 부산일보, 전북일보, 제주일보)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