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부산캠퍼스, 고숙련일학습병행 피텍 학위 수여식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는 최근 제1회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과정(피텍)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과정에 참여한 학습근로자 중 14명이 2년간의 교육을 마치고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졸업생을 포함한 학습기업 대표, 가족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학위 수여와 더불어 일학습병행 훈련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안경훈 졸업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고,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이사장상은 김관수 졸업생, 학업성적 우수상은 김지환, 김성욱 졸업생, 공로상은 배장원, 황승우, 김윤선 학생이 수상했다.

김용규 학장은 “부산 대표 직업교육 중심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가 P-TECH 과정을 통해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게 된 것을 크게 기쁘게 생각한다. 1기를 시작으로 향후 졸업생 모두가 본교를 졸업한 것을 자부심으로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용규 학장은 이번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주)오스템임플란트, 디유티코리아, 에스아이씨, 엔시스의 대표들에게 P-TECH 과정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협조해 주신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증정했다.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시작으로 1기 졸업생을 배출한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P-TECH 과정은 2023년 2월 현재 스마트전자과(융합전기전자)에서 자동제어기기제작_L3를 훈련 종목으로 채택해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지역 산업계가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훈련 종목을 추가할 계획이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